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랜덤포스트

인천 영종도 무의도맛집 탐방 - 유튜버 쯔양이 반한 "거해짬뽕순두부"

by 만웅이의 꿀정보 2021. 4. 19.
반응형

 

솔직담백 무의도 짬뽕순두부 먹방후기 - 맛있으면 0칼로리

 

구독자 324만명!!!


먹방유튜버 "쯔양" 이 먹고 반했다는 영종도맛집 거해짬뽕순두부!


짬뽕 + 순두부의 만남!
과연 이 조합은 어떤 맛일까?

이 맛이 너무너무 궁금해서 직접 와서 먹어봤습니다.

 

영종도 무의도맛집 탐방, 거해짬뽕순두부 리뷰

 

자칭 미식가인 제가 초당 순두부는 들어봤어도, 짬뽕순두부는 처음 들어봤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명 유튜버 "쯔양" 이 먹고 갔다길래 급 호기심땡겨 영종도로 출발~

영종도는 인천공항이 위치해있는 섬인데요,
제가 다녀온 "거해짬뽕순두부" 는 정확히 말하면, 영종도 바로 밑에 있는 무의도란 섬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에서 1시간 30분 정도 달리면 도착할 수 있고, 섬이라 해도 사진에서 처럼 영종대교가 이어져있어 차로도 갈 수 있습니다.


무의도가 꽤나 유명한곳인데, 권상우 최지우의 히트작 "천국의 계단" 촬영장소이기도 합니다.
사진보시면 기억나실 겁니다. 한정서가 머물렀던집 ㅎㅎ


무의도 바로 옆에는 영화에서 나왔던 "실미도" 가 위치하고 있는데,
오로지 무의도를 통해서만 실미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무의도에 가면 실미해수욕장은 꼭 가보세요.
상당히 낭만적인 곳입니다.


그리고 바닷물이 빠지면 바다갈라짐 현상이 일어나, 실미해수욕장에서 실미도로 걸어갈수도 있다고 합니다.


잠깐잠깐! 이건 여행 포스팅이 아니라 먹방 포스팅이죠 ㅎㅎ
무의도에 짬봉순두부 먹으러 갔다가 너무 힐링하는 바람에 저도 모르게 무의도 홍보대사가 되었네요.

SBS생방송 투데이에 소개되어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다는 거해짬뽕순두부!

 

▶생방송 투데이 2446회 - 영종도 거해 짬봉순두부 편

 

드디어 도착!
사방이 다 주차할 수 있는곳이니, 주차 걱정은 NO!NO!


본래 거해짬뽕순두부는 영종도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주차장 문제로 확장 오픈한 무의도점에서만 정상영업 한다고 하니 헷갈리시지 마세요.

다행히도 평일날 가서 그런지, 자리는 많네요.
가게 내부는 넓직하고 깔끔합니다.


자아 드디어 주문을 시작해볼까요?
메뉴는 이렇습니다.


■ 적짬뽕 순두부 11,000원
■ 백짬뽕 순두부 11,000원
■ 찹쌀탕수육 18,000원
■ 수제모두부 10,000원
■ 튀김건빵 3,000원
■ 음료 2,000원
■ 주류 5,000원
■ 공기밥 1,000원

메인메뉴가 적짬뽕, 백짬뽕, 탕수육 이렇게 3가지 있다고 보시면 되구요,
2인이 가면 각 1짬뽕에, 탕수육 이렇게 시키면 딱 됩니다.

탕수육은 남으면 포장이 가능하니까 눈치 볼 필요없이, "사장님~ 탕수육 포장 좀 해주세요~" 라고 말하면 되요. ㅎㅎ
포장부탁 은근히 못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ㅋ

매운거 못먹는 여친은 백짬뽕!!


얼큰한걸 좋아하는 저는 적짬뽕!!


와.. 사진으로 다시봐도 침 넘어가네 ㅠㅠ
비주얼 대박이쥬?

맛도 대박입니다 ㅠㅠ

짬뽕에 면대신 순두부가 들어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쭈꾸미, 오징어, 돼지고기, 새우, 양파 등등이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몰라도 깊은 국물맛이 나네요.


찾아보니까 닭고기와 닭뼈를 푹 우려낸 육수를 쓴다고 합니다.
어쩐지... 깊은맛은 그냥 나오는게 아님!

제가 순두부를 자주 먹는편은 아닌데, 특히 요 순두부가 담백하고 고소하니 일품입니다.


직원분께 물어보니 매일 아침,

파주에서 재배된 국내산 장단콩을 직거래를 통해 공급받아 굉장히 신선하며, 미리 만들어 놓은 재료를 사용하는 다른곳과는 달리, 주문 즉시 순두부를 바로 만들어 조리하는 방식이라 더 맛있을거라고 하네요 ㅎㅎ

 

(게다가 주방장님이 중국, 대만, 한국 5성급 호텔 셰프 출신이시라고 함.)


파주 장단콩이 뭔가 싶어 찾아보니, 임금님 밥상에도 올랐던 완전 유명한 콩!!!


순수 국내 토종 재래종 콩으로, 품질이 우수하고 맛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며, 특히 항암효과가 있는 이소플라본,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 함량도 매우 높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명품 콩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미묘한 차이지만, 어쩐지 제가 먹던 순두부맛과는 다르게 고소함이 더 깊게 배어있는것 같더라구요.

드디어 제가 좋아하는 찹쌀탕수육도 나왔습니다.


제가 찹쌀탕수육을 좋아하는 관계로 상당히 많이 먹어본 결과, 이집 탕수육 맛집 인정~  
바삭바삭 하면서 쫀득한 맛이 살아있네요~

고기 잡내없고 육질 부드럽습니다.


아우 배불러...

한상 거하게 차려먹으니까 기분 좋으면서 잠오네요 ㅋㅋ
무의도 구경하느라 몸이 노곤노곤...

블로그나 SNS에 인증샷 올리면 "군바리건빵" 을 무료로 준다고 해서 SNS에 먼저 간단히 글 올리고 건빵 득템!!


건빵 진짜 대박입니다.

건빵을 기름에 튀겨 바삭하게 한 다음, 그 위에 설탕을 사르르 뿌린건데 이거 진짜 맛있어요.
군대에서 수색, 매복할 때 건빵주머니에 넣고 하나씩 먹은 기억이 나네요 ㅋㅋ

글 안올리고 3천원에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오늘 먹은 음식들 전부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 날 집에 가서도, 지금 포스팅하는 이 시간에도 "또 먹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날 정도로 음식맛이 아주 훌륭했습니다.

 

무의도가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음식도 맛있으니 안가보신 분들은 꼭 들려보세요.
추억돋는 여행이 될거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


▶ 상호명 : 거해짬뽕순두부

▶ 주소 : 인천시 중구 대무의로 281

▶ 전화번호 : 032-747-2276
▶ 영업시간 : 평일 10:00 - 20:30 / 주말 09:30 ~ 20:30

▶ 휴무 : 매주 화요일(공휴일 제외)
▶ 연휴 : 설날 당일, 추석 당일

▶ 주차정보 : 가능 (대형버스 주차가능)
▶ 예약정보 : 가능
▶ 홈페이지 : blog.naver.com/geohaefoodville

 

영종도 거해 짬뽕순두부 맛집 : 네이버 블로그

영종도 무의도 거해짬뽕순두부 입니다. ^^ 인천 중구 대무의로 281 평일 10:00 - 20:30 (화요일 휴무) 주말 09:30 ~ 20:30 032-747-2276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