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만웅이의 일상

청와대관람신청 예약방법 및 입장/마감시간

by 만웅이의 꿀정보 2023. 3. 9.
반응형


청와대가 개방되면서 많은분들이 "나도 한번 구경해보자!" 라며 청와대관람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미 부모님과 가족을 모시고 한번 다녀와봤는데요, 좋긴 좋더라구요. (후기는 나중에 링크올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청와대를 관람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청와대관람 예약방법을 알아야 하는데요, 무작정 찾아가서 자유입장은 불가합니다.

좋은소식은 이르면 올해안에 예약없이 청와대관람이 가능해질거라는 전망과, 전일이나 당일에도 예약할 수 있게끔 시스템이 바뀐다는 소식이 있지만, 그래도 이 시각 현재까지는 아직 1주일전에 예약을 해야합니다. (확인해보니 한 타임당 8000명 미만일 경우, 전일에도 예약가능)


반응형




청와대 하루 최대 예약가능 인원은 4만 9000명으로, 현재는 하루에 8000명 정도 예약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개방초기엔 많은 인원이 몰려 예약조차 어려웠으나, 6개월을 넘긴 지금시점에서는 꽤나 한산한 상황입니다.


제가 위에서 아직까지는 1주일전에 예약을 해야한다고 했지만, 만 65세 이상 고령자나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은 당일 현장관람이 가능합니다. (정문 종합안내소에서 하루 두번 오전 9시, 오후 1시 30분)

다만, 동일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일행이 있다면 함께 입장할 수 없습니다. (예 : 장애인 5명 + 일반인 1명 입장불가)

 

청와대관림신청 예약방법



이제 예약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관람신청 바로가기" 를 클릭합니다.


2. "예약하기" 를 누릅니다.


3. 양식에 맞게 예약신청정보를 기입하면 되는데요,


"날짜별 신청현황 조회 및 예약신청" 을 클릭해보시면 몇명이 방문할지 정하는 "예약유형" 과 "예약일자 및 시간"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숫자가 적힌 해당구간을 클릭하시면 선택됨)


제가 위에서 최소 1주일전에 예약가능하다고 했는데, 지금은 타임당 8000명 미만이라면 하루전에도 예약이 가능하게 변경된 것 같습니다. (당일예약은 불가)

4. 신청서 작성 후 "관람신청등록" 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예약한 정보가 문자로 옵니다.


입장바코드 링크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청와대 관람예약" 정보가 바코드와 같이 나오며, 추후 청와대방문시 이 바코드를 내밀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 주의사항

청와대 관람신청은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예약완료 시에는 취소 전까지 추가 신청이 불가합니다.

다자녀 가족의 경우 : 신청가능 인원 수(6명)을 넘더라도 입장 시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보여주시면 인원 제한없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권을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유상으로 판매할 수 없으며, 필요 시 현장에서 신분증 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관람 예약 가능일은 예약시스템 접속일 기준 다음일로부터 4주간이며, 매일 00시에 갱신됩니다.

미취학 아동 등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관람인원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행사, 시설정비 및 기상여건 등에 따라 일부 구역의 관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시간

 

① 청와대 휴무일 : 화요일 (공휴일 또는 대체공휴일과 겹치는 경우에는 화요일은 정상 개방되며, 다음날 수요일이 휴관일)

② 03월 ~ 11월 청와대 관람시간 : 입장 9시 ~ 18시 (입장 마감시간 : 17시 30분)

③ 12월 ~ 02월 청와대 관람시간 : 입장 9시 ~ 17시 30분 (입장 마감시간 : 17시)

 

청와대 관람방법

 

① 청와대 관람 예약 시스템으로 예약을 한 사람은 누구나 청와대 곳곳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②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은 현장 입장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문 종합 안내소에서 하루에 두 번(오전 9시, 오후 1시 30분, 회당 500명) 접수합니다.

③ 정문과 춘추문으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하실 때는 신분증과 예약할 때 받은 입장용 바코드를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체 관람객 입장 장소: 정문

④ 청와대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⑤ 청와대를 관람하실 때는 생수, 양산 등을 준비하시기를 권합니다.

⑥ 비가 오면 본관, 춘추관 등 주요 건물 내부가 훼손될 수 있으므로 내부 관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풍 등 자연재해로 관람객의 안전이 우려될 경우에도 청와대 전체 또는 일부 구역의 관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 청와대를 관람하실 때에는 다수가 밀집한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마스크를 쓰시길 권합니다.

⑧ 기타 사항은 <자주 하는 질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