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사이트(Torrent) 해외순위 1위~ 10위 공개합니다.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IT, 인터넷, 유틸/인터넷

전세계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은 토렌트사이트 순위


올해는 어떤 급류사이트(토렌트사이트)가 가장 인기가 있을까요? 파일공유사이트의 오랜전통을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이어가고 있는 "The Pirate Bay(해적베이)" 가 다시 한번 토렌트사이트의 왕좌를 차지했습니다.



오늘 제가 공개할 급류사이트들의 순위는 해외에서 네티즌들의 투표와 실제 사이트로 유입되는 유입률을 비교하여 해외에서 순위를 매긴 정보입니다.


최근 몇달간 여러 대형토렌트 사이트가 폐쇄되는 급박한 사태가 진행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년도에도 상위목록에는 여전히 방대한 자료와 유저를 보유한 토렌트급류사이트들이 그 자리를 채우고 있습니다.


참고로 토렌트사이트의 판도가 1년전과는 크게 달라졌는데요, 업계에서 유명했던 "Kickass Torrents" 와 "Torrentz.eu" 의 서비스종료로 현장의 가장 큰 두 선수가 사라졌습니다.


허나, 그들의 빈자리에도 불구하고 토렌트이용자의 수요가 워낙 많은 관계로 새로운 사이트들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자, 그렇다면 토렌토사이트순위를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토렌트사이트 순위


아래 순위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방문자가 발생한 10개의 토렌트사이트 목록입니다. 자세히 구분해놓았으니 참조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도 있을듯 하네요.






아래의 해외토렌트사이트로

접속하면 회원가입 없이도


사이트접속이 바로 가능합니다.






1위. The Pirate Bay(해적베이) : https://www.thepiratebay.org/


"급류의 왕" 이자 가장 오래된 토렌트사이트입니다.


혹시 사이트접속 후 "ISP에 의해 차단 되었습니까? The PirateBay를 사용할 수 없습니까? 아래사이트의 프록시 중 하나를 사용하여 해적베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라고 뜬다면 이것은 Windows (XP)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겁니다. PC를 Windows Vista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해결됩니다.


업그레이드 하기싫다면 해적베이 우회사이트 : https://thepiratebay-proxylist.org 를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2위. EXTRA TORRENT(엑스트라 토렌트) : http://extratorrent.cc/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하게 사용자기반의 포커스에 맞춰 사이트를 성장시켰으며 이러한 행태로 인해 사용자가 급증했습니다.


사이트 창립자에 말에 의하면 "ET" 의 적극적인 커뮤니티는 이러한 성공의 주된 이유 중 하나이며 이 사이트는 인기있는 ETTV 및 ETRG 릴리스그룹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최근 확인결과 사망했네요 ㅠ.ㅠ)




3위. RARBG : https://rarbg.to/


불가리아어 추적기로 시작한 "RARBG" 는 많은 비디오해적? 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습니다. RARBG 태그가 있는 영화 및 TV 프로그램은 다른 급류 지수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2008년에 설립되었지만 2015년에 처음으로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4위. YTS.AG : https://yts.ag/


YTS.ag는 원래 YTS 또는 YIFY그룹과 아무 관련이 없지만 작년말 성공적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다른 모든 토렌트 사이트가 "브랜드 도용" 에 만족하는 것은 아니며 일부는 적극적으로 출시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5위. TORRENTZ2(토렌츠2) : https://torrentz2.eu/


아랫글(하단)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지난 여름 자발적으로 문을 닫은 Torrentz.eu 사이트의 사용자를 위한 것입니다.


메타검색엔진으로 직접적인 토렌트와는 관련이 없으며 60개가 넘는 타 토렌트 사이트들을 검색하여 정보를 보여주는 토렌토계의 일명 "구글" 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6위. 1337X : http://1337x.to/


1년전 1337x에는 몇 명의 관리자 및 중재자가 보안문제에 항의하는 문제가 있었고 그 이후로 많은 진전이 있었습니다. 사이트가 개선되고 트래픽이 계속 증가했으며 최근에 새로운 디자인이 출시되었습니다.




7위. TORRENT PROJECT(토렌트 프로젝트) : http://torrentz.eu/


"Torrent Project" 는 꽤나 익숙한 이름이지만 처음으로 순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이 사이트는 DHT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찾고 현재 데이터베이스에 1,000 만개 이상의 토렌트파일이 있습니다.




8위. EZTV.AG : https://eztv.ag/


최초의 TV 급류 유통그룹인 EZTV는 2015년에 적대적인 인수를 통해 폐쇄되었고, 새로운 소유주는 브랜드 소유권을 주장했습니다. 새로운 그룹은 현재 EZTV.ag에서 운영되며 자체 토렌트를 릴리스합니다. 이 릴리스는 약간의 논란이 있어 일부 토렌트 사이트에서는 금지된다고 합니다.




9위. TORRENT DOWNLOADS(토렌트 다운로드) : https://www.torrentdownloads.me/


다른 여러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여러국가의 ISP가 적극적으로 접속을 차단합니다. 이 사이트는 매달 수백만명의 사용자에게 급류를 제공하는 "넌센스색인"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0위. LIME TORRENTS(라임 토렌트) : https://www.limetorrents.cc/


"Lime torrents" 는 올해 상위 10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이 사이트의 운영자는 토런트 캐시 "i Torrents" 를 출시하여 다른 토렌트의 검색엔진에서 사용됩니다.



요약 글


여전히 해적베이(Pirate Bay)가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엑스트라 토렌트(Extra Torrent)와 "RARBG" 가 그 뒤를 잇고있는데요, 최근 몇 달 동안 많은 신규방문자가 생겼습니다. 신규토런트 사이트중에서는 "Torrentz" 환생인 Torrentz2.eu가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비약적인 7순위를 랭크한 토렌트 프로젝트(Torrent Project)가 눈에 띄는데요, 이 사이트는 이미 몇 년 동안 많은 토렌토유저들에게 사용되어왔지만 톱 10 에는 들어간적이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순위에는 들지못했지만 루트랙커(Rutracker)는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목록을 꽉 채울만한 자료와 충분한 트래픽이 있지만 순위선정기준이 "영어 또는 국제사용자 그리고 주류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 로 순위목록을 제한했기 때문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Tomania
    • 2017.04.27 15:54 신고
    와우 이런정보는 어떻게 아세요 대단하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