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데자뷰는 시간여행의 흔적이다?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커뮤니티/미스테리

데자뷰는 우주속의 또 다른 내가 보내는 신호?


인간이란 때로는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일들을 한번씩 경험하는데요, 데자뷰가 바로 그 중의 하나입니다.



분명 처음와보거나 처음 겪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분명 와본것 같고 분명 이 상황이 익숙한 느낌말이죠.


재밌는건 세계인구 75억 명이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이 현상은 21세기인 지금까지도 정확히 풀리지 않는 미스테리 현상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새로운 가설!

데자뷰가 시간여행의 증거라면 어떨까요?


생각치 못한, 무언가 상당히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그런 느낌이 들지 않으셨나요?


후반부로 갈수록 내용이 점점 어려워집니다.

우리 똑똑한 네티즌들은 양자역학, 상대성이론 뭐 이런거쯤 다 이해하고 있잖아요? ^^;;;



▶유튜브 동영상 →구독클릭←


[풀화면 → 클릭]


의학적으로 본 데자뷰


데자뷰현상을 설명하려는 학자들은 신경, 정신 등의 의학적인 접근부터 시작해 양자역학적, 다원우주론, 평행우주 등의 과학적인 접근까지 다양한 가설을 내놓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환생한 사람이 전생의 기억을 느끼는 것이라는 주장까지 제기될 정도죠.



의학적인 접근에서 보자면, 데자뷰를 다른말로 "기시감" 이라고 하는데요, 두뇌는 눈으로 시각정보를 받을 때 0.3초 이상만 시간차가 나도 별개의 사건으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한쪽 눈의 정보를 우선 기억속에 저장하고, 다른 눈으로 들어온 정보와 대조하여 "낯익은 곳" 이라는 느낌을 주어 데자뷰를 느끼게 한다는 설명이죠.



일부 연구자들은 "도파민" 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을 그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요, 39세의 남성의사가 독감치료를 위해 약물을 복용한뒤 매일 데자뷰를 경험했고, 치료가 끝난뒤에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가 복용한 아만타딘과 페닐프로파놀라민은, 뇌에서 도파민의 활동을 증가시키는 약물이었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으로 의학계에서 인정하는 데자뷰현상의 원인은 "간질" 이 많이 언급되는데요, 이 질환을 앓는 사람들은 데자뷰를 자주 경험하는 것으로 보고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부분은 건강한 일반인도 데자뷰를 겪는다는 점이죠.





과학적으로 접근했을때 놀랍게도 데자뷰현상은 시간여행의 흔적일수도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우주이론중에 "평행우주론"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평행우주는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의 우주말고도, 평행 선상에 위치한 또 다른 우주를 가리킵니다.



직선으로 흐르는 시간의 특정지점에서 어떤 중요한 변화가 발생했을때 별개의 경로가 생겨나는데요,



예를들어, 복권 1등에 당첨됐다면, 어떤 우주에서는 집을 살 수도 있고, 다른곳에서는 유흥으로 흥청망청 돈을 다 써버리고 또 다른곳에서는 저축을 할수도 있는 경우입니다.


즉, 우리의 순간순간마다의 선택에 의한 갈래가 평행우주에서는 모두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겪는 데자뷰현상은 평행우주의 또 다른 내가 겪은 상황을 지금의 내가 느끼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또 다른 우주속의 내가 보내는 기억이라고도 볼 수 있다는 거죠.



빛보다 빠른것은 없다지만 개인적으로는 생각(정신)보다 빠른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몇 백, 몇천억 광년 떨어진 또다른 우주라도 나와 똑같은 나라면 정신이 공유될수도 있을듯? ㅎㅎ


만약, 시간여행이 가능하다면 과학자들은 오직 아인슈타인의 "웜홀" 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블랙홀이 심하게 회전할때 생기는 시간과 공간의 벽에 생기는 구멍을 말합니다.



웜홀은 우주공간에 존재하는 초공간상의 터널로 이 구멍으로 들어가면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는 거죠.


하지만 최고의 과학자였던 영국의 "스티븐호킹" 박사는,



만약, 그런식의 시간여행이 가능하다면 현재 이 시간에도 미래의 사람이 나타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시간여행은 불가능할거라고 봤지만, 물리학자들은 만약, 평행우주가 존재한다면 가능할거라고 봤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시간여행을 간게 아니라 과거의 평행우주로 이동한것이기 때문이죠.



만약, 이런 이론들이 사실이라면 어쩌면 "데자뷰" 는 미래의 내가 시간이동을 통해 경험한 흔적들이 아닐까요?


아직 아무것도 밝혀진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조만간 인류는 모든 비밀을 다 풀것입니다. 어쩌면 이미 다 풀었지만 공개하지 않는걸수도 있구요.



정말 세상에는 신비한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영상 만들면서 제 가슴이 다 두근거릴 정도였으니까요.


돈 걱정만 없다면 하루종일 골방에 틀어박혀 우주와 인간의 정신의 비밀을 풀어보고 싶네요 ㅎㅎ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