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자동차 관련

벤츠 사설 차량수리(범퍼복원) 성동구 "민덴트" 후기입니다.

by 만웅이의 꿀정보 2023. 2. 27.
반응형
차량수리를 위해 자동차 외장관리 전문업체를 방문하다.

 

 

얼마전 지상주차장에 파킹해두었던 차량을, 어떤 아저씨께서 운전실수로 받아버려 범퍼가 박살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어찌나 화가나던지 보자마자 쌍욕을 하며 화를 냈었는데, 차량수리비만 1,400만원이 나왔지요.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기존 범퍼를 수리할 부분도 있었는데 상대측 보험으로 공짜수리도 받고, 보상비도 받고, 그야말로 "꿩 먹고 알 먹기" 였는지라 "룰루랄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하!!

그날은 평소에는 하지않던 전면주차를 했고,

차량을 빼는도중 범퍼 아랫부분이 "주차 고무스토퍼" 에 의해 뜯겨나가고 말았습니다.

 


하... 교체한지 얼마되지도 않은 새 범퍼가 뜯겨나간것을 보니 정말 화가났습니다.

그리하여 벤츠 서비스센터에 가서 견적을 내보니... 범퍼를 통째로 갈아야한다며 약 200만원정도 부르더군요.



반응형



나 : 이대로 타고다녀도 주행중에 떨어지거나 하는 문제는 없을까요?

벤츠직원 : 주행중에는 바람이 앞에서 불어 뒷범퍼가 영향을 받지, 앞범퍼는 문제 없을겁니다.



나 : 사설에서는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벤츠직원 : 자세한건 모르겠지만 한 30~50만원정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정식 서비스센터에서 부르는 값이랑 크게 차이가 없다면 그냥 서비스센터에 맡기는게 좋을겁니다.



터무니없는 견적금액을 듣고는 몇일간은 그냥 타고다녔지만, 갈수록 틈이 꽤나 벌어지는지라 이대로 방치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검색을 해보니, 동대문구 장안동에 벤츠만 전문적으로 수리하는 "전원사" 라는... 벤츠정비 성지라고 소문난 자동차수리점이 있어 방문해 보았습니다.


상호 : 전원사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 133-3
번호 : 02-2245-1424

 

  • 관련포스팅

 

 

방문을 해서 견적을 물어보니...

어라?

이것만 전문적으로 하는곳이 있다며 다른 업체를 소개해주네요. 밑져야 본전일것 같아 전화번호를 받고 바로 전화를 걸어 주소를 받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장한평역 사설차량수리업체 민덴트 수리후기


상호 : 민덴트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 238-5
번호 : 02-2241-9585 / 010-8927-0888



장한평역에서 5분거리이며, 장안평중고차시장 바로 뒷편이라 찾기는 어렵지 않을겁니다.

전화를 하고가서 그런지 직원분들이 나와 맞아주셨고, 차를 세우자마자 바로 범퍼쪽을 살펴보시더군요.


나 : 수리가 될까요?

직원 : 네 가능합니다.


나 : 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직원 : 30만원 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바로 수리를 맡기고자 마음먹었고, 평소에 미뤄두었던 뒷범퍼 아래쪽도 보여드리며 물었습니다.


나 : 수리가 될까요?

직원 : 네 가능합니다.

 

나 : 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직원 : 20만원 입니다.


직원 : 뒷범퍼가 살짝빠져 틈이 어져 있는데 이것도 수리하실거면 20만원입니다.


나 : 네 알겠습니다. 그럼 3개 합쳐 70만원 맞지요?

직원 : 네 맞습니다.


나 : 수리하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직원 : 수리시간은 길면 4시간정도인데 부품이 있나 먼저 확인해봐야 합니다.

 

 

 

 

부품확인후 다음날로 날짜를 잡고, 70만원중 예약금 20만원을 내고 다음날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수리시간은 4간정도 걸렸고,그 시간동안은 시간이 붕 뜨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스크린골프장(문스크린골프)에서 한게임치고, 주변 pc방(네오피씨방)에서 시간을 때우면 됩니다.


그렇게 시간을 때우다보니 수리가 다 되었다며 전화가 와서 가보았더니... 수리맡긴 3곳이 이렇게 변했습니다.

(앞범퍼 뜯김 전과 후)

 

(뒷범퍼 벌어짐 전과 후)

 

(뒷범퍼 하부 손상 전과 후)

 

뒷범퍼 하부에 교체한 부품의 색이 좀 다른것 같아 도장을 해야 하냐고 물었더니, 원래 그 색이고 옆의 부품들이 변색이 된거라고 하시네요.

70만원에 묵혀두었던 손상부분까지 차량수리가 말끔히 된것같아,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설수리는 처음인지라 괜찮을까? 하는 마음도 있었는데요, 막상 이용해보니 정품서비스센터랑 별차이없고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크게 보여지는 부분이 아니면 굳이, 서비스센터가서 비싼돈 주고 할필요없이 사설수리 이용해도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아! 참고로 수리하시는 직원분들이 벤츠에서 수리만 몇십년 하신 분들이라고 전원사사장님께 들었습니다.


이상, 사설에서 차량수리해본 첫경험 썰 풀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관련포스팅

 

 

"이 포스팅안에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쿠팡에 등록된 상품의 링크가 삽입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글쓴이는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