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183

줌(ZUM) 검색사이트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웹마스터도구) "ZUM" 에서 사이트등록을 해보자! 방문자를 중시하는 블로거들이지만 귀찮게스리 여기까지 등록을 해야하나? 라며 푸념섞인 한숨을 내뱉는 분들도 있을거라 보여지는데요, 세계적인 랭킹사이트 알렉사 랭크를 참조하면, 2018년 9월 기준으로 국내사이트 순위 126위를 차지했습니다. 어라? 의외로 순위가 높네? 라고 놀라는 분들도 있을것 같은데 사실, 대형커뮤니티 정도의 트래픽 수준으로 검색사이트라 하기엔 다소 민망하긴 하죠. 하지만 블로그 한 두달 할거 아니잖아요? 1년으로 따졌을때 누적되는 유입량을 생각하시고 "줌" 사이트에도 블로그등록을 해보자구요! 검색사이트 "ZUM" 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1. "ZUM 사이트" 에 접속 후 신규등록을 눌러주세요. 2. 양식에 맞게 사이트정보를 기입합니다. 모든 절차.. 2019. 2. 18.
다음 검색사이트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웹마스터도구) 블로그방문자를 늘리고 싶다면 다음에 검색등록을 요청하자 네이버, 구글에 이어 점유율 3위인 다음에서도 블로그 및 사이트에 대해 자사에서 검색될 수 있도록 "사이트 검색등록" 이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구글과 네이버와 달리 "웹마스터 도구" 가 없기 때문에 "사이트 검색등록" 이 웹마스터도구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하는 역활도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다음 검색사이트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1. "Daum 검색등록" 페이지로 이동한 뒤 "신규등록하기" 를 눌러주세요. 2. 블로그라면 블로그등록에 체크한 뒤 주소를 입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라, 다음이나 티스토리블로그는 따로이 등록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나 다른 블로그는 4번처럼 양식을 기입해줍니다. 3. 사.. 2019. 2. 18.
빙(Bing) 검색사이트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웹마스터도구)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사이트 "빙" 에 가입해보자. 한국에서 아직 점유율은 미미하지만 그래도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내놓은 야심작, 빙 검색사이트의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사이트)를 등록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의 빙 웹마스터도구 웹페이지로 이동해주시고, 회원이 아닌 분들은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주세요. ☞ http://www.bing.com/toolbox/webmaster 로그인 후 사이트추가에 본인의 블로그나 사이트 주소를 입력후 추가를 눌러주세요. URL * 칸에 블로그주소를 적고, Sitemap 추가에 블로그주소/rss 를 입력하세요. 아래 "국가 또는 지역" 에 한국을 선택한 뒤 "저장" 을 눌러주세요. 본인 블로그에 대한 소유권을 확인해야 합니다. 옵션 2의 메타태그를 복사해주세요. 복사한 메타.. 2019. 2.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