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꼭 알아야 할 기초지식

다음 검색사이트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웹마스터도구)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2. 18.
반응형

블로그방문자를 늘리고 싶다면 다음에 검색등록을 요청하자


네이버, 구글에 이어 점유율 3위인 다음에서도 블로그 및 사이트에 대해 자사에서 검색될 수 있도록 "사이트 검색등록" 이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구글과 네이버와 달리 "웹마스터 도구" 가 없기 때문에 "사이트 검색등록" 이 웹마스터도구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하는 역활도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다음 검색사이트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1. "Daum 검색등록" 페이지로 이동한 뒤 "신규등록하기" 를 눌러주세요.




2. 블로그라면 블로그등록에 체크한 뒤 주소를 입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라, 다음이나 티스토리블로그는 따로이 등록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나 다른 블로그는 4번처럼 양식을 기입해줍니다.



3. 사이트를 등록하는 사람은 "사이트검색" 에 체크한 뒤 사이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블로그이지만 혹여 검색이 더 잘될까 사이트검색도 등록했어요~ ㅎㅎ




4. 해당 양식에 맞게 정보를 등록해주세요.




5. 등록이 완료되었고 5일안에 심사를 거쳐 사이트등록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의 심사기준에 따라 어떤 사이트들은 등록이 안될수도 있으며, 처리결과는 이메일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다음의 유입률도 꽤나 쏠쏠하니 아직, 다음 검색등록을 하지 않으신분들은 5분정도 시간내셔서 등록해두시길 권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