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교정 아직도 방치하고 계시나요?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건강정보/의료


여성의 경우 골반이 자궁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골반이 틀어질 경우 생리통과 냉대하와 같은

여성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목이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거나 치마가 한쪽으로 계속 돌아가는 등의 증세가

있다면 골반교정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이 틀어질 경우 바른 자세를 하기 어려워져

증세가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만성 통증과 더불어 혈액순환의 장애까지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골반교정과 더불어


일상생활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반 틀어짐을 유발하는 자세 중 안짱걸음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안짱걸음을 걸으면 고관절(넓적다리관절)이 안쪽으로 기울어 두 발끝이 안쪽으로 휜 안짱다리를 만드는데,

이럴 경우 골반교정이 필요합니다.


좌식 생활이 익숙한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양반다리를 자주 하지만 이는 골반을 옆으로 벌어지게 하는 습관 중 하나입니다. 

골반이 벌어졌을 경우 골반교정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골반의 변형을 손 또는 보조기구 등을 이용하여 교정하는 것을 골반교정이라고 합니다.

골반의 좌우 균형이 흐트러져 앞 또는 뒤로 틀어지거나 비틀어진 상태를 골반 불균형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잘못된 자세 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으며 유난히 하체 비만이 심하다면 골반 불균형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이때, 골반 교정을 통해 바르고 곧은 체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똑바른 자세가 정답! 골반교정


다리, X 다리라면 골반 불균형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 외상 등으로 인해 골반이 어긋날 경우 골반이 벌어지게 되어 O형의 휜 다리가 유발되는 것입니다.

만성 통증으로 이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증세를 단순히 생각하지 말고 골반교정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가 앞으로 굽어지며 허리를 완전히 펴는 것이 어려운 증상을 보이는 전방 골반 뒤틀림의 경우 뒤쪽으로 

척추뼈 사이에 존재하는 연골의 원판인 추간판(推間板)이 팽창하여 빠져나오기 시작하여 대게 구부정한 자세 습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말고 골반교정을 통해 바로잡아야 합니다.


한쪽 다리에 체중을 실어 서 있을 경우 체중이 실린 한쪽 엉덩이의 근육이 늘어지며, 무게중심이 있는 쪽의 고관절이

바깥쪽으로 밀려 비틀어지게 됩니다. 


또한, 골반 비틀어짐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하는 자세로 비틀어진 골반은 골반 교정을 통해 개선해야 합니다.





W자로 앉을 경우 고관절이 안쪽으로 과도하게 회전하기 때문에 골반이 비틀어져 골반 불균형을 유발하며,

골반 교정이 필요해질 수 있습니다.


골반 뒤틀림의 가장 흔한 유형으로 전측방 골반 뒤틀림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때 자세는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고 몸이 앞으로 굽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어트 등을 목적으로 발끝으로 걷는 경우가 늘고 있으나 이는 몸의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려 척추가 앞으로

지나치게 휘는 등 몸의 변형을 유발하며, 하이힐을 신는 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골반 교정을 통해 개선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바른 자세를 취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골반교정은 왜 필요한가요?


천추혈(天樞穴)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주면 골반교정과 변비, 복통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천추혈은 배꼽에서 양옆으로 엄지 손가락뼈 관절의 2배 너비만큼 떨어진 지점에 있습니다.


생식기 질환과 골반교정에 효과적인 곡골혈(曲骨穴)은 치골결합 바로 위의 함요처로 배꼽 아래로

약 10cm 떨어진 지점에 있습니다.


안면 비대칭의 경우 턱뼈가 아닌 골반 틀어짐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눈썹의 높낮이가 다르거나 입안에 세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고, 목걸이의 팬던트가 자꾸 돌아간다면 골반교정을 통해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자세를 한 시간 이상 취할 경우 척추에 무리를 주어 골반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를 취해주며 한 시간마다 기지개를 켜는 등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 틀어짐은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어 스스로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골반 뒤틀림이 있을 경우 요통과 디스크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변비, 골반통, 하체 비만 등의 2차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꾸준한 골반교정을 통해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골반이 틀어졌을 경우 좌우 근육의 균형이 깨져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이로 인해 스트레스받는 곳에 지방축적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때 골반교정을 통해 전체적인 체형교정과

늘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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