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랜덤포스트

인터넷가입시 사은품 빵빵하게 주는곳(현금+상품권) 공개할게요~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7. 2. 9.
반응형

돈버는 인터넷가입정보를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오늘도 만웅이가 알찬 정보를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인터넷가입 재테크" 라는 말을 혹시 아시나요? 후훗..당연히 모르시겠죠...


왜냐하면, 제가 만들어낸 말입니다. ㅋㅋ


내돈 내고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왜 재테크냐...라고 반문하실 분들이 있지만 알고보면

재테크와 다름이 없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인터넷속도에 따라 인터넷회사를 선택하던 옛날과는 달리 요즘 인터넷가입의

기준은 "사은품" 과 "결합혜택에 따른 요금절약" 이기 때문입니다.


즉, 어떤곳을 통해 가입하고 어떤 상품을 결합시키느냐에 따라 월마다 나가는 돈의

액수가 틀려지기 때문에 애초부터 설계를 잘 하셔야 된다는 말이죠.


허나, 인터넷가입이란 단어로 조금만 검색해봐도 수 많은 업체와 무분별하고도 쓸데없는 광고포스팅들이 넘쳐나기에 선택하기가 쉽지 않으셨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만웅이" 가 직접 조사를 해서 여러분들에게 믿을만하고 사은품도 짭짤한 인터넷가입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가입업체의 종류와 장단점 비교


인터넷가입시 가장 중요한점은 어떤곳을 통해서 가입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우리나라의 인터넷서비스 제공업체는 크게 4군데로 분류됩니다.


1. SK브로드밴드 (SKbrodband)
2. 올레KT (OllehKT)
3. LGU플러스 (LGU+)
4. 기타 케이블업체





여기서 다시 4번을 제외한 업체들은 본사가입과 대리점가입으로 가입방법이 나뉘는데요,

일단 여기서 케이블업체들에게는 미안하지만 과감히 4번은 제외하고 대기업 인터넷서비스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대기업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지만 그에 비해 인터넷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것이 단점이기 때문입니다.


대기업들이 소유하고 있는 전용랜선에 비해 케이블업체들은 자금이 딸리기 때문에 기존 케이블 TV용 동축케이블에다가 사용할 주파수를 정해서

인터넷 신호를 넣고 케이블선을 통해서 전송 후 분배기를 이용하여 하나는 TV에, 다른 하나는 모뎀을 통해 신호를 분리시켜 인터넷을 전송합니다.


특히 업/다운로드시 극심한 속도차이를 보이는데 다운로드시 주파수대역을 4개 정도 사용하지만 업로드에는 고작 1개의 대역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느린속도도 문제지만 부실한 AS와 불친절한 고객관리가 사람들의 입에 자주 오르내리곤 합니다.


저희 큰 이모께서도 케이블인터넷에 가입했다가 정말 짜증나고 화가나는 상황을 많이 겪으셨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저는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 관련글 : 나무위키 - 케이블인터넷의 실체 https://goo.gl/c82JQr


그에 비해 3대 인터넷통신사들은 인터넷속도로는 더 말할건 없구요, 자기네들끼리 경쟁하기 때문에 AS도 아주 확실합니다.

인터넷안된다고 전화접수하면 다음날 기사님이 와서 머리 조아리며 "고객님 죄송합니다 금방 고쳐드릴게요" 라고 아주 친절히 응대해줍니다.




다만, 케이블에 비해 2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비싸고 무약정이 없다는것...(무약정있는 상품도 있긴 있어요. 이건 문의해야할 듯)


그러나 단점은 충분히 커버가 된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1. 속도빠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2. AS가 확실하다.

3. 케이블의 무약정 월금액이나 대기업의 약정 월금액이나 별 차이가 없고 추가로 결합혜택에 따른 요금절감 효과가 있다.

4. 사은품(현금)이 빵빵하다.


OK? Do you understand?


자, 이제 인터넷업체들의 장단점은 대충 아셨으니 가입방법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인터넷가입시 본사와 대리점의 차이점비교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우리나라의 3대 인터넷서비스업체는 모두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니...엄밀히 말하자면 통신업체가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게 맞는 말이겠군요. ㅎㅎ


아무튼, 인터넷가입은 ①통신사의 본사 고객센터와 ②통신사로부터 판매위탁받은 대리점에서 가입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우리는 여기서 어떤곳에서 인터넷을 신청해야 이익일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2번, 통신사로부터 판매위탁받은 대리점입니다.


왜냐하면,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가입할때는 단순 상품권만 지급이 되지만 대리점에서 가입할때는 상품권 + 현금을 모두 다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서비스가 다르냐? 아니요...통신사에서 직접 인터넷을 신청하는 것과 똑같은 상품입니다.

대리점에서 현금을 줄 수 있는 이유는 통신사에서 우리 상품 좀 잘 팔아달라며 대리점으로 나오는 수수료를 고객에게 지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길거리를 가다보면 "휴대폰백화점" 이라고 해서 SK,KT,LG 휴대폰을 모두 취급하는 휴대폰대리점도 이와 같은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중요한점은 대리점마다 사은품을 지급하는 액수가 다 다르다는 것입니다.


자, 여기서 철저하게 우리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인터넷가입하는 방법을 한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①통신사 고객센터가 아닌 통신사로부터 위탁받은 인터넷가입 업체에서 인터넷을 신청한다.

②대리점중에서도 사은품액수가 큰 대리점에서 인터넷을 신청한다.



아주 간단하죠? ㅎㅎ




그러나...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판매위탁받은 대리점의 수가 몇 개나 될거라고 생각하세요?


무진장 많습니다...


저처럼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하나의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 몇 백개의 정보와 몇 일의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이 아닌 일반직장인들이

사은품도 많이 주면서 실제 위탁받은 대리점인지 아닌지 일일이 비교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제가 누굽니까? ㅎㅎ 현실적이고도 정확한 정보만 전달하는 상위 1% 블로그 "만웅이의 꿀정보" 운영하는 "만웅이" 입니다.

제가 이미 이 포스팅을 위해 다 조사 해놨으니 그냥 보시면 됩니다. 후훗...




인터넷가입시 최대사은품을 지급하는 사이트 발견!!


제가 긴 시간을 투자하여 정식업체인지 사은품은 많이 주는곳인지를 비교해본 결과 이런 조건에 부합되는곳이 한군데 있더군요.

바로 "더드림통신" 이라는 곳입니다.



더드림통신 홈페이지 : the-dream.or.kr



결합여부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사은품이 지급되고,


상담예약시 2만원도 추가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중요하게 봤던 요소는 실제로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지가 관건이었는데요, 그래서 확인해 봤습니다.


홈페이지하단에 기재되있는 사업자등록번호를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등록된사업자인지 아닌지 조회를 해보니 정식등록된 곳이더군요.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인터넷을 신청하면서 가장 궁금한점이 무엇인지 제가 직접 정리를 해봤는데요,


보시면 인터넷신청하는데 꽤나 도움이 될테니 참조하셔요~






인터넷가입시 질문 & 답변 모음


1. 인터넷 개통 후 사은품은 언제 지급받게 되나요?


사은품 지급은 월요일~수요일 개통건은 금요일 입금해드리고 목요일~토요일 개통건은 다음주 금요일날 입금이 되며 상품권은 본사에서 개통 후

1주일 이내에 문자로 보내드립니다. 사은품 지급은 현금과 상품권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2. 인터넷요금은 가입하는 곳에 따라서 다르나요?


아닙니다. 인터넷요금은 전국 어디서나 동일합니다.



3.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물론입니다. 할인혜택이 가장 큰 상품은 휴대폰+인터넷결합이며 그 다음은 제휴카드 할인, 자동이체할인 등이 있습니다.



4. 당일 인터넷 신청하면 설치는 언제되나요?


오전에 신청하시면 당일개통도 통신사에 따라서 설치 가능하며 보통은 접수 다음날 설치가 됩니다.



5. 인터넷 가입 시 기존에 쓰던 인터넷은 자동으로 해지가 되나요?


인터넷전화는 별도로 해지가 필요없으나 인터넷과 tv는 신규 인터넷설치후 본인이 직접 통신사 고객센터로 꼭 해지 신청하셔야 됩니다.



6. 인터넷가입시 약정기간은 있나요?


네. 모든 가입상품은 3년약정으로 가입되며 사은품이 지급됩니다.



7. 인터넷속도가 빠른 통신사는 어디인가요?


인터넷 속도차이는 비슷합니다. 지역별 차이는 약간씩 있겠지만 통신사에서는 대외비로 분류하여 공개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제가 초반에 말했던 "인터넷가입재테크" 라는 말이 조금은 이해가 가시죠? ㅎㅎ


요금설계나 결합상품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 전문상담원에게 물어보는게 가장 빠르실겁니다.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세요~





▶ 추천포스팅 : 휴대폰파손시 통신사에 보험금청구하는 방법입니다. http://4944.tistory.com/562
▶ 추천포스팅 : 나도 경매로 아파트 한 채 장만해볼까? 돈없이 경락잔금대출이 가능한 은행의 대출한도 및 금리 http://4944.tistory.com/493
▶ 추천포스팅 : 중국하이난으로 여행갔다왔어요~ 하이난 아룡만해변 방문후기~ http://4944.tistory.com/563
▶ 추천포스팅 : 아름다운 스타에서 세월에 변해버린 추억의 80년대 헐리웃스타들 http://4944.tistory.com/461
▶ 추천포스팅 : 보험비교사이트로 쉽게 보험비교 후 가입하세요. http://4944.tistory.com/54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