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랜덤포스트

무설치 hwp뷰어(문서) 무료사이트에서 보는방법(모바일 + PC)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1. 28.
반응형

모바일과 PC에서 무설치 hwp뷰어 간단하게 이용해봅시다.


워드프로세스 프로그램중 하나인 hwp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인데요, 당연하게도 hwp로 작성한 문서를 보고자 할 때는 hwp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당장에 파일을 열어 내용을 확인하고 싶지만,


hwp뷰어를 설치하라고 하니 한국인의 "빨리빨리" 성격상 갑자기 짜증이 확 솟구칩니다.


저도 이런적이 한두번이 아니라


충분히 공감이 갑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번거롭게 hwp뷰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온라인사이트에서 hwp문서를 손쉽게 미리보기 할 수 있는데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hwp파일 뷰잉이 가능하며 언제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올인pdf"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올인pdf 이용하는 방법


▶ 올인 pdf 접속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메인화면에서 "미리보기" 메뉴를 선택한 뒤 hwp문서를 "드래그 앤 드롭" 해주거나 직접선택하면 자동업로드가 됩니다.



이후 자동으로 파일변환이 되면서 눈깜짝 할 사이에 업로드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이전 페이지" 와 "다음 페이지" 버튼을 눌러서 페이지간 이동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시면 성능면에서도 "고퀄리티" 라는 것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데요,놀랍게도 한컴오피스에서 보는것과 동일하게 깨지는 글자없이 원본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hwp뷰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몰PDF" 같은 규모가 큰 사이트에서도 표나 복잡한 수식이 있을때는 깨지는 현상이 나타나지만 이곳은 전혀 그런현상이 없습니다.



아마 동일한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사이트" 를 이용해보셨던 분들은 충분히 공감하실 겁니다.


왜냐하면, 제가 그랬거든요 ㅋㅋ 저도 문서를 상당히 많이 다루는 직업이라 ㅋㅋㅋㅋ





참고로 더 놀라운 기능은 "zip다운로드" 기능인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현재 보고있는 이미지로 변환된 파일들을 "zip" 으로 압축된 형태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압축을 풀어보면 원본문서에 있던 모든 내용들이 이미지로 변환되어 저장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인pdf(www.allinpdf.com)" 사이트자체가 반응형웹으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모바일에서도 별도의 앱 설치없이 동일한 방법으로 hwp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allinpdf.com 접속 후 "Preview" 버튼클릭



2. "Choose file" 버튼클릭 후 원하는 hwp파일을 선택합니다.



이후 자동으로 업로드가 시작되고 몇 초만 지나면 hwp파일을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제부턴 굳이 hwp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마세요. 그냥 "올인pdf" 에서 무료로 간단하게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