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카테고리/랜덤포스트

순천아이폰수리 잘하는곳 순돌이모바일에서 액정을 고쳤어요~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7. 6. 29.
반응형




스마트폰을 수리하는 방법 몇가지 공개해드릴게요~


스마트폰의 가장 큰 단점이자 장점! 바로 큰 액정화면인데요,

화면이 넓어서 사용자가 보기 편한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액정이 깨지거나 손상되면 액정교체비용이 만만찮은 단점도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던 저도 액정이 깨지는 바람에 눈물을 머금고 일전에 친구가 액정을 수리하러 갔다가 비용이 싸다고 추천해준

순천아이폰수리 전문점 "순돌이모바일" 이란곳을 찾아 액정을 교체했습니다. ㅠㅜ


(제가 방문했던 순천아이폰수리 전문점 순돌이모바일)


(액정교체 후와 액정교체전 비교사진)


참고로 아이폰액정을 교체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정품서비스센터를 놔두고 굳이 전문수리업체에 AS를 맡긴

이유가 있는데요, 첫번째방법은 애플 공인서비스센터에서 액정을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장점으로는 짝퉁부품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애플에 소속된 전문 엔지니어가 수리를 하니 안전합니다.


단점으로는 만만치 않은 가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것인데요, 내가 원한다고 바로 액정수리가 가능한게 아니라 점검부서로 보내

액정만 수리하면 되는지, 리퍼를 받아야 하는지 등의 또 다른 진단을 받아야하기 때문에 대략 일주일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더 걱정되는건 일전에 뉴스에서도 나왔지만 서비스센터 직원에게 폰을 맡길 경우 내폰인데도 불구하고 사실상 돌려받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애플의 서비스정책은 차차 변경될 예정이라고 하지만 여전히 수리비용을 과도하게 지불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더 자세한건 아래의 해당관련기사를 찾아보시면 될것 같구요,


▶ 관련기사 : A/S 맡긴 아이폰5 반환 거부한 애플, "정책상 돌려드릴 수 없습니다"


두번째방법은, 액정 자가수리방법 입니다.



개인적으로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2가지인데요, 첫번째로는 국내에서 부품을 구매하는 비용이 그리 싸지 않고 해외에서 저렴하게

부품을 구매한다고 해도 대략 배송기간이 2주정도 걸립니다. 분실우려도 당연히 크구요.


두번째로는 본인이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액정필름 붙이는것도 어려운데 기계를 뜯어서 고친다? 말도 안되죠.

해당방법을 시도했다 지문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태반이라고 하니 본인이 AS센터 직원이 아닌이상 절대 시도하지 마세요.


세번째 방법은, 일반 전문수리업체를 이용하는것 입니다.



제가 방문했던 순천아이폰수리 전문점 순돌이모바일 같은곳이 일반 전문수리업체라고 불리는 경우인데요, 공인서비스센터의

휴대폰수리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지거나 위 사례를 들추어 불안하다고 느껴지면 해당 전문업체를 이용하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장점은 10만원 안팎의 비용으로 저렴하며, 당일수리를 받을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단점으로는 짝퉁액정을 사용하는곳들이 있는데 이럴경우 터치가 잘 안되거나 유리가 들뜨는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저도 이러한 문제가 걱정되어 처음에는 공인서비스센터를 이용해볼까 하다가 비용적인 측면도 그렇고 신뢰도문제도 걱정되서

전문수리업체이자 실제로 친구가 이용해봤던 순천아이폰수리 전문점 "순돌이모바일" 로 직접 방문을 했습니다.


(직접 방문했던 "순돌이모바일" 가게 내부모습)


생각했던것 보다 가게가 아담했는데요, 작다고 얕보면 안되는게 알고보니 사장님이 전직 휴대폰개발자 출신이더라구요.

아이폰뿐만 아니라, 삼성, LG휴대폰, 아이패드 등 웬만한 전자기기는 다 고칠수 있고 심지어 휴대폰 데이터복구까지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실제로 사장님께서 수리하던 아이패드 및 삼성 LG 스마트폰)


사장님께서는 고객들이 납득할만한 합리적인 가격과 짝퉁이 아닌 100% 정품부품만을 사용한다고 하시며, 아마 순천에서는 수리비용이 가장

저렴할거라면서 너스레를 떠시더라구요. ㅋㅋ 그도 그럴것이 아이폰6는 화면나오구 터치되면 현금가 5만원이라구 하셨으니까요.


보통 서비스센터가에 40 ~ 60프로정도 저렴하게 받는다고 하시네요.



재주가 다양하셔서 그런지 메인보드도 수리하시고 중고폰매입이나 판매까지 일괄적으로 업무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담부터는 휴대폰에 문제가 생기면 딴데 안가고 그냥 여기만 가도 될 것 같네요. ㅎㅎ


순천아이폰수리 전문점 "순돌이모바일"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구요,


(전라남도 순천시 중앙로 220)


해당 홈페이지는 http://schsmartphone.alltheway.kr/ 을 참조하시면 수리비용이라던가 수리사진 전후 등의 필요한 정보를 보실 수 있구요,

예약이나 비용문의, 상담등은 010-2363-2936 번으로 문의하시면 될거에요. 저는 다짜고짜 찾아갔다는...ㅋㅋㅋ


마지막으로 액정교체비용도 마음에 들었지만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는데요, 솔직히 요금이 싸다고 해도 서비스가 불친절하면

다음번에는 그 가게로 가고 싶지는 않은게 소비자의 마음이거든요. 그런면에서 순천아이폰수리점 순돌이모바일은 별 5개 만점드릴게요 ㅎㅎ



▶ 추천포스팅 : 인테리어액자로 집안 분위기를 바꿨어요~

▶ 추천포스팅 : 홍보효과 높은 여름판촉물 어떤게 있을까요?

▶ 추천포스팅 : 제주도 4박5일 커플여행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