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일반

아름다움을 위해 과거에 사용했던 끔찍한 기술들!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9. 21.
반응형

예나 지금이나 미를 추구하는건 여성의 본능이다


시대별로, 그리고 각 나라별로 그들은 자신들의 트렌드와 아름다움의 표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때때로 여성들은,


이러한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건강, 외모, 심지어 생명까지 희생하기도 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끔찍하고 이상한 것들이,


실제로 과거에는 정상적이기도 했습니다.


오늘날처럼 여성들의 미모를 UP 시켜줄 아이템들이 없던 옛시절 과거의 조상들은 외모를 가꾸기 위해 어떤 방법을 썼을까요?


그들이 아름다움과 패션을 위해 했던 가장 위험한 일들을 몇가지 소개해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구독클릭←


[풀화면 → 클릭]


이뻐지고 싶다면 목숨을 걸어라!


첫번째, 위험한 머리 염색


19 세기의 여성들은 인체에 위험한 머리 염색약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염료의 유질 질산과 납은 피부와 모발, 폐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예측할 수 없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검은색으로 염색하고 싶은데 머리카락이 녹색으로 바뀔수도 있었습니다.



두번째, 시안화물 및 수은 크림


당시 사용했던 주근깨 제거 및 피부개선 크림에는 색소침착에 잘 작용하는 다량의 시안화물 및 수은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시안화물은 가장 유명한 독 중의 하나로, 의외로 사과 씨앗이나 아몬드, 콩, 시금치 등의 많은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입니다. 이 크림을 일관되게 사용하면 신체에 수은이 축적되어 수은 중독을 일으켜 여성의 삶이 단축됩니다.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독성물질인 염화 수은을 사용하여 당시에는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매독을 치료했었습니다. 물론 당시에는 이 물질의 위험성을 몰랐겠죠 ^^



세번째, 시나바(Cinnabar) 홍당무 분말


지금으로 따지면 파우더일까요?


얼굴에 마치 홍당무를 발라놓은듯 발그레한 효과를 주던 시나바 분말은 당시 인기 화장품 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의 주 재료성분은 화산 활동에서 채취된 미네랄성분이 포함된 밝은 주홍형태의 수은 황화물이었으며, 다른 수은 화합물과 마찬가지로 매우 독성이 있으며 심한 중독을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고대 일본과 중국에서도 사용되었으며 나중엔 머리 염색약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네번째, 과체중을 제거하는 "촌충"


당시 여자들은 체육관에서 운동으로 시간을 보내지 않고도, 그리고 엄격한 식단을 따르지 않아도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라는 광고가 유행했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 이었는데요, 바로 "촌충" 다이어트입니다.


촌충은 실제 기생충을 말하며, 촌충이 담긴 캡슐을 인위적으로 먹어 이 기생충이 인체에 들어온 소화가 덜 된 음식물을 먹도록 해 체중을 감소하는 실로 끔찍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리고 추후에 구충제를 복용해 촌충을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하였는데요, 실제로 체중을 줄였다는 입소문도 많았습니다.


허나, 지금에 와서 보니 이 다이어트는 의학적으로 체중감소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더러, 오히려 건강에 위험하다고 합니다. 살을 빼려고 기생충까지 먹었다니.... 실로 끔찍하네요 ㅠㅠ



다섯번째, 플란넬 드레스


영국 빅토리아 시대에는 플란넬 드레스와 플란넬 셔츠, 잠옷등이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모든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는 아이템은 아니었습니다.


고가의 직물은 매우 가연성이 있는 싼 직물로 대체 되었는데요, 문제는 가연성이 너무 높아 이 직물로 만든 옷을입고 촛불근처에 서있거나 촛불을 들고있는 사람은 다치거나 죽을수도 있었습니다.





여섯번째, 치아 파일링


지금도 그렇지만 당시도 각 국가마다 고유한 미용의 기준이 있습니다. 당시 인도네시아 여성들은 송곳니를 제외한 이빨 모두를 상어 이빨과 닮도록 뾰족하게 치아를 갈고 닦았습니다.



반대로 송곳니는 평평하게 정리했는데요, 오늘날에도 이러한 여성들을 찾을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박테리아가 손상된 법랑질(사람의 치아를 구성하는 치관 중 가장 최상단에 위치한 보이는 하얀 빛깔의 무기질과 미네랄로 구성돼 있는 조직)을 통해 쉽게 몸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치아 파일링 과정은 다소 고통스럽고 상당히 위험한 행위였습니다.



일곱번째, 치아 장식


약, 2,000 년전 고대 마야인들은 이빨을 금과 보석으로 장식했습니다.



옥이나 금 조각을 넣을 수 있도록 작은 구멍으로 치아를 뚫곤 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도 매우 유사한 기술이 있었는데요, 치아에 액세서리를 박아넣는 행위는 부와 사람의 높은 지위를 상징했다고 하네요.



여덟번째, 두개골 변형


고대에는 정말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을 최고로 쳤습니다. 바로 알을 닮은듯한 길쭉한 머리가 아름답다고 여겨졌는데요,



고고학자들은 남미에서 중동에 이르기까지 모든곳에서 이러한 두개골을 발견했습니다. 분명히 고대 사람들은 어린시절부터 두개골 모양을 변형시키는 장치를 착용했는데요, 어린이의 머리에 붕대 또는 나무판을 단단히 묶어 놓았습니다.


이 기술은 정말 뇌에 끔찍한 영향을 미쳤으며, 아이들은 종종 이것으로 인해 사망했습니다.



아홉번째, 유방 바인딩


중세의 미용 기준은 기독교의 영향으로 여성들은 작은 가슴을 가져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여자의 몸은 얇은 엉덩이, 평평한 가슴, 작은 손과 발, 얇은 입술과 같은 여성의 성적인 아름다움을 돋보이는 것과는 반대인 것이어야 했습니다.


종교적인 세뇌로 인해 어린 소녀들은 어린 시절부터 유방을 묶고 압박해 유방 땀샘의 발달을 인위적으로 멈췄야만 했습니다.



열번째, 임신


중세시대에 마리아의 숭배는 처진 가슴과 함께 임신을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하면, 예수를 잉태한 마리아를 신성시여겨 마리아를 따라하려고 즉, 그 시대의 트렌디함은 여성의 임신한 모습이었습니다.


임신하지 않은 여성들은 특별히 만든 가짜 배를 착용해 임신한것처럼 보이게 꾸몄습니다.


하지만 여러번 출산하거나, 무거운 가짜 배를 착용하면 척추에 영향을 미치고 체력적으로도 여성에게는 지치고 힘든일이었습니다.



이상으로 과거 조상들의 뷰티 트렌드를 살펴보았는데요, 어떤 방법이 가장 이상한가요? ㅎㅎ 여성의 아름다움은 본능이지만 그 시대의 영향도 많이 받았던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