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대출정보

공무원 대출상품과 대출금리는 얼마나될까?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6. 1. 11.
반응형

금리가 이렇게 싸? 공무원 대출!


전문 상담사를 통해 공무원대출을 알아보는 경우 유의해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상담사가 중개수수료를 내라고 하는경우는 불법에 해당되니

좀 더 꼼꼼하게 알아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금액별 상환기간으로는 대출금액 500만 원 미만까지 100만원

단위로 1년씩 설정이 가능하며, 500만 원 이상~2,000만원이하인

경우 72개월 이내의 상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00만 원 초과~3,000만 원 이하는 예외에 해당하며 84개월

이내로 설정 가능합니다. 대출 진행 시, 정말 소속된 직장에


다니고 있는지 은행에서 문의 전화를 하는데요,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해 대놓고 대출이나 은행 관련 말을 하지 않으니 걱정하시지

않아도 되는 부분입니다.



공무원 대출 이용하는 경우 이자납부 날을 잊어버려 납부가 안됐다해도 최소 1개월 내에 이자 납부를 정리해야 합니다.

신용상에 문제가 없고 연봉대비 기존 대출이 많지 않다면 원하는 저렴한 금리로 대출할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상환은 초기에는 매달 납부해야 되는 금액은 높으나 시간이 흐르면 줄어 들기 때문에, 대출상환기간이 너무 길어지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공무원대출을 알아 볼 때 상환기간을 고려하여 대출상환방법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가 저렴한 공무원대출은?


공무원 대출을 받은 후 여유가 있게 되면 중도에 상환할 수 있는데요,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니 꼭 알아본 후 신청해야 합니다.

대출의 상환기간이 길어지거나, 초기 상환자금이 적을수록 현재의 부담은 적을지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이자를 내야 합니다.


대책없이 대출이 이용 가능하다고 하며 사금융권으로 서류를 보내서 과하게 조회 이력을 만드는 불법중개업자를 조심해야 합니다.

공무원 대출의 중도상환 수수료는 각 금융 업체마다 약간 차이가 발생하지만, 보통 1~1.5%대로 책정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공무원은 많은 사람들이 열망하는 직업 중 하나인데요, 평생직업인만큼 공무원대출은 회사를 다닌 기간이 아무리 짧아도 대출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장점입니다. 공무원은 일반 회사원보다 대출 자격 조건이 쉽긴 하지만, 무분별하게 진행하면 여러 차례 부결로

대출자격이 없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공무원대출 어디서 해야 하나?



공무원 대출은 인증받은 금융사를 거쳐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공무원대출은 혜택이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경우가 많은데,

알맞은 타이밍에 대출을 받으면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금융권의 공무원대출은 조건이 간단하고,

신용등급이 좋지 않더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캐피탈은 신용등급에 따라서 각각 다르게 금리가 결정됩니다. 전문 대출 상담사의 능력, 재량, 상황 판단 능력이 종합적으로 어우러져야

대체상환, 채무통합, 부채 통합을 진행하는 공무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금융사가 계획치 않은 자금의 회수로 자금운용계획에 차질을 준 것 대한 소위 페널티입니다.



공무원대출은 크게 퇴직금에 의한 대출, 그리고 재직기간에 의한 대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개인의 연봉과 신용등급, 재직기간과 퇴직금에 따라 각각 대출금의 한도가 상이합니다.

공무원 대출은 탔던 경우가 있다면 대출 가능한 금액의 정도가 달라질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