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송금수수료 싼곳! 은행별로 한번에 비교 조회할 수 있어요~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금융정보/일반정보

외화송금 저렴한곳에서 하세요~


해외에서 국내로 돈을 보내거나 국내에서 해외로 돈을 보낼때 대부분 은행을 통해야만 가능하며,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은행의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은행의 주요 수입원이기도 한 이 송금수수료는 사용자에게 쓸데없이 소비되는 돈이기도 하죠.


그래서 메이저은행들의 독점적인 행태에 반발, 인터넷은행들이 저렴한 수수료로 기존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고,


또한, 리플코인이라는 은행간 송금수수료가 거의 없는 코인들이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기도 하죠.


아직 리플이 상용화되려면 시간이 좀 더 있어야하는 관계로,


오늘은 기존 메이저은행들의 해외송금 수수료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가장 저렴한수수료를 내세우는 은행도 알아볼 수 있겠죠?






외화송금수수료, "은행연합회 사이트" 에서 비교하세요!


보통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외화송금수수료를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수료가 더 싼 은행들도 있을 수 있기에 알아보고 싶지만, 일일이 소프트웨어를 다 깔면서 은행 홈페이지를 다 둘러볼수도 없는 노릇이라 포기하곤 했었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국내에서 송금업무를 하는 은행 전부를 볼 수 있는 "은행연합회" 사이트가 있습니다.


1.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로 접속해주세요.



해외로 외화를 송금할때 수수료가 궁금하다면, "해외로 외화송금수수료" 를 클릭하고 "전체" 를 체크한 뒤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모든 은행의 수수료를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외화를 해외로부터 송금받고자 할때 수수료가 궁금하다면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를 체크한 뒤 검색하시면 됩니다.




국내에서 해외로 외화송금수수료 저렴한 순위


국내에서 해외로 송금하고자 할때는 무려 3가지의 수수료가 붙게 되는데요, "환전수수료 + 송금수수료 + 전신료" 가 바로 그것입니다. 은행들 정말 너무하게 떼가네요~


제가 살펴보니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은행은 케이뱅크로, 송금액 및 국가 상관없이 건당 4,000원이라고 합니다.


수협과, 제주은행, 씨티은행은 인터넷으로 송금시 수수료가 면제이나, 전신료가 건당 8,000원이라 전신료가 없는 케이뱅크보단 비싼 셈이죠. (제주은행 전신료는 5,000원)


순위를 매기자면,


1위 케이뱅크 : 건당 4,000원

2위 제주은행 : 건당 5,000원

3위 수협은행 : 건당 8,000원

3위 씨티은행 : 건당 8,000원



해외에서 국내로 외화송금수수료 저렴한 순위



반면, 해외에서 국내로 송금받을시 수수료는 저렴한 편입니다. 다른 수수료없이 건당 수수료만 빠지고 통장에 입금되며 저렴한 순위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1위 카카오뱅크  : 건당 5,000원, 100달러 미만 면제

2위 우체국        : 건당 5,000원

3위 SC제일은행 : 건당 10,000원, 300달러 미만 면제



위 은행들을 제외하곤 거의 건당 10,000원 이라고 보시면 되고, 저는 애드센스로부터 매달 돈을 받고있기에 수수료가 저렴한 우체국을 선택했습니다.


불필요한 돈 낭비마시고 수수료가 좀더 저렴한곳을 이용하셔서, 아낀돈은 로또를 구입해보시는건 어떠세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