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꼭 알아야 할 기초지식

다음(daum) 검색누락 해결방법! 포스팅 노출이 안되요~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2. 24.
반응형

블로그에 작성한 포스팅이 다음사이트에서 노출이 안된다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포스팅을 하나 작성하는데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이 얼마나 큰지 다들 아실겁니다.




하지만 힘들게 작성한 포스팅이 포털사이트에 노출이 안된다면 그것만큼 허무한게 없죠.


검색누락이 생기는 원인은,


웹봇이 내 블로그에 들려 글을 긁어가는데, 이때 점검시간이거나 중복된 제목의 연속발행, 시간차 없는 연속발행 등의 문제로 글수집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오래 운영한 분들은 어느정도 시간차를 두고 글을 쓰고, 글쓴 뒤 반드시 검색영역에 노출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글을쓰면 네이버와 구글과 달리 다음에서는 빠르면 5분, 늦어도 1시간안에 검색사이트에 노출이 되는데 가끔씩 글이 누락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락된글을 찾고 그것을 다시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포털에서 누락된 글을 찾는 방법


다음사이트에 내가 작성한 글의 "제목" 을 그대로 넣어 봅니다.



사진처럼 블로그영역에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는겁니다. 하지만 아래의 사진처럼 제목을 똑같이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노출되지 않는다면, 글이 누락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검색누락이란, 다음에서 포스팅 작성후 1시간이내에 노출되지 않는것을 말합니다.


글쓰고 바로(5분내) 확인하면 당연히 노출이 안되니 이점은 알고계시고요, 이제 검색누락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검색누락을 해결해보자!


아쉽게도 다음은, 구글과 네이버처럼 "웹마스터도구" 가 없기때문에 자체적으로 검색누락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리하여 "Daum 고객센터" 에 포스팅 검색누락을 해결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 "다음 고객센터" 에 접속한 후 검색을 눌러주세요.



▶"검색결과 미노출" 을 눌러주세요.



▶ "문의하기" 를 눌러주세요.



▶ "문의분류" 에서 블로그, 카페 검색문의를 선택해주세요.



▶ "내블로그 검색(RSS)문의" 를 선택해주세요.



▶ 제목과 양식에 맞게 내용을 적어주세요.



블로그 RSS URL 은 내 블로그 주소뒤에 /rss 만 붙여주시면 됩니다. 작성 후 하단 "문의접수" 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접수됩니다.



접수 후 보통 1~2일(공휴일 제외)내에 문제가 해결되며 "MY" 메뉴에서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