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블로그꾸미기

블로그에 번역기를 달아 방문자수를 높여보자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5. 9. 6.
반응형

구글번역기 설치 후 블로그방문자수가 급증했어요



으레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은 블로그방문자수를 높이는 방법에 관심이 많고 실제로도 이와 관련된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사실상 웹사이트나 홈페이지 및 블로그등의 유입률을 결정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검색유입이지만 검색자체는 모든 블로그에 적용되니 일단 배제하구요,

기타 소소한 방법들중에서 오늘 제가 소개할 방법은 블로그에 번역기를 달아 유입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번역기만 설치하는데 유입률이 늘어날까?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번역기만 다는데 유입률이 올라간다고 의구심을 가질 수 있는데요, 결과를 먼저 말씀드리면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블로그에 번역기를 설치하게 되면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일본, 캐나다, 미국, 필리핀, 호주, 브라질 등등 전세계의 여러나라에서 들어오는 방문자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비록 폭발적으로 유입률이 늘어나진 않지만 꾸준히 방문자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야말로 내 블로그가 글로벌하게 된다는 거죠. 하하~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번역기의 좋은점은 그야말로 다른나라의 언어를 자신들의 언어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죠.


그것은 즉, 어떤나라의 어떤언어에 어떤블로그안에 있는 포스팅을 제약없이 마음대로 읽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딱 5분 아니...3분의 시간만 투자하면

전세계의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들어올지 모르는 무한한 잠재력의 유입률을 당신은 포기하실겁니까?



▶ 관련포스팅 : 저품질블로그의 원인과 해결방법 총 정리 http://4944.tistory.com/167
▶ 관련포스팅 : 블로그로 돈벌고 싶나요? 그렇다면 먼저 seo최적화 방법을 알아야 되요 http://4944.tistory.com/433



구글번역기 설치하는 방법


생각보다 설치방법은 간단하구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티스토리블로그를 예로 든 설치방법입니다. 자유도가 높은 워드프레스블로그나 기타 설치형블로그들은

비슷한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을 것이구요, 네이버블로그는 완성형블로그로서 설치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블로그에 번역위젯이 있는지는 모르겠음)


1. 번역기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구글번역기를 이용합니다.




(구글번역기 홈페이지)




위 사이트로 접속 후 아래에 있는 "웹사이트에 지금추가" 를 클릭해주세요.



웹사이트 URL 에 본인의 블로그주소를 입력 후 아래 웹사이트 언어에서 한국어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플로그인 설정으로 들어왔습니다. 번역언어에서 원하시는 모드를 선택해주세요. 모든언어는 말그대로 모든언어 번역, 특정언어는 아래사진처럼 특정언어만

번역가능합니다.



모드별로 디자인형태가 다르니 마음에 드는 표시모드를 선택하시고 하단에 코드받기를 눌러주세요.



박스안에있는 코드를 모두 복사해주세요.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가주세요.



사진처럼 </Head> 바로 윗쪽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하세요. 작업을 완료하셨으면 저장을 누르고 상태를 확인해봅시다.




자 보시는것과 같이 제 타이틀위쪽에 번역기가 생겼습니다. 짝짝짝 ~ 음....그런데...저는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제 타이틀과 음악스킨사이에 번역기가 끼여서 위치가 좀 애매하게 되버린탓에 보기가 좀 안좋았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음악스킨이 없는 분들은 타이틀위에 깔끔하게 정리가 되면 상관이 없겠죠? 아무튼 저는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에 생각을 했습니다.

저 번역기를 깔끔하게 위젯으로 만들어서 사이드바에 넣으면 어떨까? 유후~~


그렇습니다. 번역기를 위젯으로 만들어 사이드바로 넣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자 다시 관리화면으로 들어가서 이번에는 사이드바로 들어갑니다.



사이드바 메뉴중에서 HTML 배너출력을 사이드바에 추가시켜주세요.



추가한 HTML 배너출력 편집을 눌러 아래와 같이 아까 복사한 태그를 넣고 제목을 입력합니다.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저장하고 자신의 블로그를 다시 확인해 볼까요?



와우 GOOD! 아까보다 훨씬 깔끔해지지 않고 자연스러워 지지 않았나요? 역시 사람은 이래서 배워야 하는겁니다..전혀 어렵지 않죠 여러분?

초딩도 5분안에 번역기를 달수있는 매우 쉬운 작업입니다. 어렵다 생각말고 블로그에 번역기 없으신 분들은 어서 빨리 달아보시기 바랍니다.


음...그런데 그런데 그 순간 제 눈에 띈 건 번역기의 위치가 아래 프로필 사진과 약간의 오차가 있어 오른쪽으로 치우쳐졌네요..

후... 0.1m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겠어!!!!!


다시 HTML 소스로 들어가서 위치를 조정해야겠습니다. 크크크 결벽증 아님...위치를 좌측으로 땡기면 아래 프로필 사진과 각이 딱 맞겠네요!!


저처럼 위치를 조정하고 싶으면 다시 배너출력 편집으로 들어와 사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style="float:left" 태그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style소스.txt


제 블로그 스킨에서는 위치를 고정해놨는지 왼쪽으로는 전혀 움직이지 않아서 그냥 오른쪽으로 위치시켰습니다. 물론 태그도 수정했습니다.

style="float:right" 아래사진처럼 오른쪽으로 위치가 이동하였습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스킨에는 오른쪽도 애매해서 저는 그냥 가운데 두기로 했습니다. ㅠ,ㅠ 왼쪽으로 이동시키는 문제점을 시간날때 한번 찾아보아야겠네요.

(2016.11.18 현재는 fastboot 반응형스킨으로 변경하여 이미지에 나와있는 블로그스킨과는 다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좀 눌러주시고 궁금한 점은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성의껏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