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피닝협회에서 알려주는 스피닝 다이어트의 효과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건강정보/다이어트

살이 쪽쪽 빠지는 스피닝 다이어트의 효과 자세히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가 체지방감량 다이어트에 있어서 굉장히 탁월하고 효과빠른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이름도 생소한 놀라운 스피닝 다이어트의 효과에 대해서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살 때문에 고민이신분들은 눈 크게 뜨고 읽어주세요! 작게 뜨셔도 상관없구요;;


먼저 스피닝이란 의미를 먼저 알아야 하는데요, 한국스피닝협회에서 말하는 스피닝이란

간단히 말해서 실내 사이클을 이용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그룹수업을 말합니다.


조금 규모가 큰 헬스장에 가보시면 유리문으로 되어있어 안을 다 들여다 볼 수 있는

공간에 바퀴하나에 페달이 달려있는 자전거모양의 운동기구를 보셨을 겁니다.


그게 바로 스피닝자전거 라는 운동기구인데요, 여기서 질문!

스피닝자전거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보통 자전거가격대랑 비슷하더라구요.


저렴한건 20만원에서 비싼건 100만원이 넘어가는 제품도 있습니다.

한국스피닝협회에서 알려주는 스피닝 다이어트의 효과







자 그렇다면 본론으로 넘어와서, 우리들이 살을 빼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10명중 9명의 사람들은 이뻐지기위해서 또는 날씬한 몸매를 위해서, 멋진근육을 위해서, 건강을위해서 라고 마음속으로 생각하셨을 겁니다.

맞습니다. 아주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살을 어떻해 빨리 건강하게 뺄것이냐? 이것이 문제아니겠습니까?


살은 굶어서 빼면 반드시 100% 요요현상이 오게 되어있습니다. 왜냐하면, 운동없이 굶기만 한다면 근육도 같이 빠지기 때문입니다.

근육이 다이어트에 있어서 왜 중요하냐면, 사람에게는 일정하게 필요한 일일소모 칼로리 즉 기초대사량이 필요합니다.



평균적으로 성인이 특별한활동없이 신체의 기능만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기초대사량은 1200~1500kcal 정도입니다. 물론 나이와 몸무게 성별, 체격, 환경에

따라서 틀려집니다. 하지만 이거 하나만은 남녀누구에게나 공통적입니다.


바로, 근육이 많아지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는 겁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면 왜 좋으냐?


속된말로 "숨만 쉬어도 살이 쭉쭉 빠진다" 라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은 호흡과 체온유지등에 소모되는 열량이 그만큼 높기 때문에 나온말입니다.

반대로 "나는 물만 먹어도 살이찐다" 라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기초대사량이 낮기 때문에 상대방과 같은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게 됩니다.



즉, 근육이 없어질수록 기초대사량도 낮아지기 때문에 살이 찌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가끔가다 해외토픽에 나오는 많이먹기 대회에서 아주 깡마른 여자들이 1등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분들은 정말 식성이 엄청납니다.

보통 성인남자의 5배가 넘는 음식을 하루에 섭취하기도 하는데요, 몸매는 정말 수수깡이나 다름이 없죠.



이런분들은 깡말라 보여도 속근육이 많거나 아니면 장트러블로 인해 하루에 2번이상 응가를 하는 분들일 겁니다.

제 여자친구도 살이 찌지않는 체질인데 근육은 없습니다. 인바디로 체크해봤고요, 그런데도 살이 찌찌 않는 이유를 보니 장이 좀 좋지 않은편이어서

하루에 2번이상은 화장실을 가기때문입니다. 즉, 소화가 다 되기도 전에 체외로 배출이 된다는 것이죠.


이런 특수한 분들을 제외하고는, 근본적으로 살을 빼려면 남자든 여자든 운동을 해서 근육을 키워야 한다는 겁니다.





하지만 여성분들 근육운동 싫어합니다. 귀찮기도 하지만 근육하면 떠오르는게 바로 울퉁불퉁 헐크가 먼저 생각나지 않나요?

여성이 추구하는 미는 바로 "전지현" 과 같이 엉덩이바로 위 허리골이 움푹 패인 늘씬하고 아름다운 허리에 선이 고운 몸매를 원합니다.


울퉁불퉁한 근육은 여성분들이이 생각할 때 정말 생각하기 싫은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하지만 근육은 그렇게 쉽게 생기는게 아닙니다. ㅠ,ㅠ 그리고 여성분들은 정말 미친듯이 운동을 하지 않는이상 그렇게 근육이 생길일이 없습니다.


하루 30분 1달만 근력운동을 해보세요. 몸의 라인이 정말 이뻐집니다. 피부도 탱탱해지고요, 점점 활력이 생기는 자신의 변화를 느낄 수 있고

남자들의 시선이 달라집니다 ㅎㅎㅎ



하지만 근력운동은 힘들고 재미도없고, 유산소운동도 아니라서 체질방이 빠지지 않잖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걱정마세요! 근육운동도 되고 재미있고 유산소운동이라 체지방도 같이 빠지는 운동이 바로 제가 오늘 포스팅하는 주제입니다.

그리고 스피닝동영상도 올렸으니 어떤동작으로 하는지 어떤운동인지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유튜브 재키스피닝동영상!



스피닝운동의 장점과 운동방법


스피닝운동의 장점은 페달링 동작을 활발히 움직여 에너지 효율을 높여 체지방 감량에 아주 탁월하며 빠른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상체 안무는 팔의 이두와 삼두 근력운동과 허리 근육 강화에 도움이되며, 하체동작을 할 때 서서 타면 둔부 근력 강화와 허벅지 운동에 효과적입니다.



스피닝자세는 그립(손잡이)을 가볍게 잡고 발은 수평으로 맞춘 뒤 일어서야 합니다. 또한, 등은 살짝 구부정한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땀이 많이 배출되므로 스피닝복장을 갖추는것이 좋고 또한 수분 섭취를 수시로 해야합니다. 만약, 호흡곤란이 올 정도로 힘이 들 때는

자전거안장에 앉아서 호흡을 재정비해야 합니다.



헬스장에서 운동시 스피닝강사들이 앞에나와 직접 회원들과 신나는 음악에 맞춰 소리를 지르며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피트니스 스피닝강사들은 한국스피닝협회에서 스피닝자격증을 모두 이수해야만 회원들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스피닝 바이크의 안장은 자신의 일어선 상태에서 자신의 골반 위치에 맞춰서 타면되고 골반 밑위 길이가 길거나 짧은 경우에는 골반 위치에 맞춘 후

조절하는 것이 좋고, 운동시 너무 힘들거나 페달에서 발이 빠지게 되면 발은 옆으로 뻗어주고 스피닝 바이크의 브레이크를 잡아야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스피닝음악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되는데요, 발라드에서부터 댄스, 트로트, 팝송까지 아우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남녀노소 누구든지 스피닝을

즐기며 운동할 수 있습니다.


스피닝은 자전거를 이용한 체력 관리 프로그램의 일종으로 1987년 남아공 출신의 철인 3종 경기 선수인 조니 G가 고안했습니다.

아메리카대륙 자전거 횡단을 앞두고 임신 중인 아내의 곁을 지키며 도로 주행 훈련을 하기 위해 실내 자전거를 개량한 것이 시초입니다.


국내에 처음 소개된 것은 2000년대로 힘든 유산소 운동을 즐겁게 할 수 있고, 여성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서 대형 피트니스센터에서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스프닝부작용과 주의사항!


스피닝운동시 허벅지가 굵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것은 잘못된 부하 조절과 안장 높낮이의 조절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스피닝 바이크의 그립 높이는 처음 타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맞춘 안장 높이에서 2~3단계 높게 맞춰서 타는 것이 좋습니다.


안장에 앉고 운동시작시 다리를 많이 벌리거나 오므리지 않고 11자를 만들어 페달을 밟아야 합니다.

운동화는 끈이 길지 않게 조여 줘야 해요. 끈이 밖으로 나오면 페달에 끈이 말려 위험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피닝다이어트 후기도 적고 싶은데요, 생각보다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서 힘드네요 ㅠㅠ

지금 7시간째 포스팅 작성중... 다음에 2탄으로 다시 올리든지 하겠습니다....





포스팅에 만족하셨다면 댓글과 '♥' '베스트공감' 을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ㅇㄴ
    • 2018.03.12 15:44
    정보 감사합니다! 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