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이 혈액순환에 따봉!

Posted by 만웅이 만웅이
건강정보/음식

조금 느리더라도 몸에 좋은 음식먹기!


손발이 찬가요? 손발이 저린가요? 그렇다면 골라골라~ 아가씨도 골라 아줌마도 골라~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근래에 사회적 트렌드로 급격히 부상한 웰빙이라는 단어는 복지와 안녕, 그리고

행복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말로는 '참살이'라고 부르는데요,


(참살이가 뭐야;; ㅋㅋㅋ)


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전통 음식을 먹자는 웰빙과 슬로우푸드 운동은 일차적으로

적절한 음식문화를 보급하는 차원을 넘어 삶의속도를 늦추기 위한 시도인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시대의 흐름일수도.....


웰빙이라는 말 자체가 몸과 마음의 조화, 내면의 건강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음식뿐만이 아니라, 요가나 체조 등의 정신 수련을 동반하는 운동을 통하여 심신의


안정과 건강한 인생을 살아 나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새로운 삶의 방식인 것 같네요. 압축해서 말하자면 음식을 드실때 조금만 천천히 드시라는 이야기

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주제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을 한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이 자랑하는 몸에좋은음식 BEST




제가 소개하는 음식들은 전부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한국의 전통음식은 육류와 함께 채소, 버섯, 미역, 다시마 등 식물성 재료가 어우러져 세계의 많은 사람이 특히 좋아하는 '웰빙식단' 으로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그중, 오디의 안토시아닌 포함량은 포도의 23배나 되고, 안토시아닌은 식물체 방어물질로 노화방지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디는 최근 부안과

고창 등에서 생산량이 평균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친환경으로 키워 웰빙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설탕 대신 복숭아 과즙을 이용한 복숭아 찜 화채는 웰빙 밥상에 건강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게 만드는 디저트인데요, 복숭아는 피로해소와 간기능

향상, 성인병 예방, 니코틴 분해 작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전복은 영양적 측면에서 보면 저열량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그 중에서도 말린 전복 안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100g당 56g이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복은 여자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가지 재밌는 사실을 가르쳐드리자면 여자와 남자몸에 좋은 음식을 가리는 방법은 음식의 모양이 남녀의 그것?을 닮으면 몸에 좋다고 알려져있고,

여자몸에 좋은음식은 전복, 조개, 홍합, 복숭아 등이 있고 남자몸에 좋은음식은 역시나 장어가 으뜸이라고 하네요. 





슈퍼푸드로 건강관리 하자


성게는 정력 강화에 좋고, 단백질 함량이 100g당 15.8g으로 많다고 하여‘바다의 호르몬’이라 부르는데요, 웰빙식품으로 소문이 퍼져, 한국인, 일본인은

물론 최근 들어 서구인들도 즐겨 찾고 있습니다.





또한, 장어 매실 고추장 조림은 고창의 생선인 풍천장어와, 광양의 매실을 섞어 만드는 전라도의 제철재료를 한 접시에 담은 웰빙요리 인데요,

장어에는 불포화지방산과 함께 각종 비타민이 고루 들어 있어 기력을 되찾고 정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콩 속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성분은 암세포를 없애는데, 미국 내 아시아 역학조사에 다르면 청소년기 여성이 콩류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웰빙 문화가 퍼지면서 패스트푸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의 확산으로 인해 소요가 감소하고, 슬로우푸드 문화가 그 자리를 대신해서 채우고 있는데요,


내 가족이 먹을 건 스스로 심고 거두어 건강한 밥상을 차리고 싶고, 최근 갈수록 친환경 재배라고 해도 믿을 수 없는 먹거리가 많다 보니,

도시 농부가 느는 것은 어찌보면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숙명이 아닐까요?


그리고 위에 소개한 음식들도 좋지만 그래도 Vitamin A를 제일 많이 섭취할 수 있는 음식들은 뭐니뭐니해도 녹황색 채소가 으뜸입니다.


녹황색채소의 종류로는 당근과 호박, 귤, 키위, 청포도, 자몽 등 우리가 눈으로 볼때 녹색과 황색을 띄고있는 과일과 채소에 굉장히 많이 들어있으니

평소 혈액순환장애가 있으신분들은 이 음식들을 많이드시면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포스팅에 만족하셨다면 댓글과 '♥' '베스트공감' 을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