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미스테리

베니싱현상? 사람과 사물이 갑자기 사라지는 미스테리

by 만웅이의 꿀정보 2019. 2. 2.
반응형

알고보면 무서운 세계의 미스터리한 사건들

 

만약, 당신의 옆에있던 남자친구나 여자친구 또는 사람이 아닌 지갑이나 자동차 등의 물건들이 갑자기 사라진다면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순간 착각이라고, 내가 잘못본것 이라고 애써 부정하시는 분들이 아마 대부분일겁니다.

그러나 이것이 아직 풀리지않은 어떤 미스테리한 현상이라면 믿으실 수 있습니까?

 

 

믿기진 않으시겠지만 통계로만 본다면 이런 허무맹랑하고 미스테리한 일들이 실제로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무섭지만 호기심이 일어나지 않나요?

 

실제로 이러한 사건들이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자 2011년에는 베니싱현상의 소재를 다룬, "베니싱" 이라는 미스터리 재난스릴러 영화가 개봉하기도 하였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구독클릭←

 

"이유도, 경고도 없이 세상이 어둠 속으로 사라진다" 라는 슬로건으로 개봉했는데 배니싱현상에 대하여 잘 압축하여 설명한 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열심히 홍보하던것에 비해서는 어째 기대 이하였는지 관객들의 감상평은 좀 시큰둥했으며, 심지어는 "내 1시간 30분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라는 명언까지 남겼을정도라고 하니 영화소재에 비해서 스토리가 좀 약했던듯 싶네요.

 

 

 

사람과 물건이 사라지는 "베니싱 현상" 이란?

 

그렇다면 정확히 베니싱현상이란 어떤것인지 좀 더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정한 사람이나 사물이 흔적도 남기지않고 사라지는 현상이며 이렇게 사라진 사물의경우 훗날 다시 나타난다는 이야기가 많지만, 사라진 사람은 마지막까지도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들이 생전에 입고 있었던 옷만이 그 사람이 그곳에 있었음을 보여줄 뿐이며 물론, 이런 식으로 대중적으로 이해되고 있기는 하지만 사실 이 현상은 미제실종 사건에 관련된 도시전설에 가깝다고 하네요.

 

가장 극적이라고 할 수 있는 "포르투알레그 여객기 실종사건" 의 경우도 사실관계가 맞지않는 도시전설이라고 판명이 나기도 했고, 여러 실종 사건들에 대해서도 단순히 떠도는 풍문이라거나 내지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다거나 하는 식으로 대부분 밝혀져 있는 상태라고는 합니다만,

 

 

100%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지 못하고 해석또한 하지 못하고있기에 현대과학으로서는 아직 풀리지 않는 미스테리현상이라고 밖에 볼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베니싱현상(Vanishing Effect) 이라고 의심되는 증거들

 

어떤 사건이든지 항상 증거가 남기 마련인데요, 배니싱현상도 역시나 이러한 증좌들이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어 이번에는 베니싱현상이라고 봐야할 필수요건들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이 현상의 대부분은 목격자들이 부득이 자리를 비운사이에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1. 사람이 사라질 경우,

 

이 경우, 그들이 입고있던 옷은 생전의 복식 그대로 고스란히 길거리나 의자 및 소파 등에 남아 있으며, 주인을 잃은 교통수단들이 교통사고를 일으키거나 여러 건물들에서 가스화재, 전기화재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사라진 사람들은 끝내 영영 돌아오지 않거나 죽어서 백골 혹은 미라가 된 상태로 돌아오기도 하는데, 가끔 멀쩡한 모습으로 돌아올 경우 그 사람들은 자신들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공통적으로 그 어떤 이주나 대피의 징후도 확인되지 않고, 이는 일체의 준비조차 못하고 몸만 피해야 했을만큼 상황이 급박하고 예기치 못한 것이거나 실종 직전까지도 자신들에게 닥칠 운명을 전혀 눈치채지 못했음을 암시합니다.

 

고스란히 남아있는 귀중품, 재산, 비상식량, 총기등이 발견되며 먹이를 얻지못해 굶어죽어 있는 애완동물, 식탁위에 차려진 음식들이 고스란히 썩어 있습니다.

 

 

 

 

2. 사물들이 사라질 경우,

 

그들의 옷이나 몇몇 친숙한 사물들, 사용하던 교통수단 등도 함께 사라지며, 대개 수십년 정도의 오랜 세월이 지난 후 사물들은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과거의 그 모습 그대로이지만 썩거나 낡아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일어났던 베니싱현상의 사례들

 

대표적으로 배니싱현상의 사례라고 알려진것들이 6가지 정도가 되는데요,

 

각 사건들의 일지를 다 쓴다면 포스팅이 너무 길어질것 같아 각 사건들에 대한 포스팅은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사건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읽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미스테리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재들을 MBC 서프라이즈에서 당연히 가만 놔둘리가 없죠! 이미 2012년 9월 16일 방송으로 캐나다 1200명의 실종사건을 중점적으로 다룬 베니싱현상을 방송하기도 했었습니다.

 

이 사건은 위에도 나와있는 "안지쿠니 호수사건이" 라고 알려져있죠. 그렇다면 이러한 현상들이 생기는 원인은 과연 무엇일까요?

 

베니싱 현상(The Vanishing Effect)의 원인은 무엇일까?

 

아직까지 세상에는 현대과학으로도 풀리지않는 미스테리한 현상들이 많습니다.

 

그 예로 성모마리아나 예수상이 눈물이나 피눈물을 흘리는 그런 현상들말이죠. 베니싱현상도 마찬가지인데, 100% 확신할수는 없지만 1993년 "찰스베넷 박사" 는 이현상을 "공간이동" 때문이라고 주장한적이 있습니다.

 

찰스베넷박사가 주장하는 이론에 따르면, 지구 곳곳에는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은 웜홀이 존재하고 있는데 이 웜홀을 통해 다른 시공간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구에 존재한 수많은 미스터리 사건들이 이 웜홀과 관련되어 다른 공간으로 이동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허나, 주장만 했지 실제 주장하는 이론을 뒷받침만한 정확한 근거는 아직 찾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아직도 세상엔 우리들이 밝혀내지 못한 미스테리한 비밀들이 많이 존재하는것 같고 이러한 일들이 무섭기도 하지만 인간의 호기심을 자극시키는 일 같기도 하네요.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좀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