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다이어트

몸에진짜좋은 레몬밤 효능부작용 - 다이어트 지방제거, 월경전증후군에 특효!

by 만웅이의 꿀정보 2021. 6. 18.
반응형

살도빼고 건강도 챙기는 신기한 식물 레몬밤

 

관련제품 : 피부가 좋아지려면 비타민A를 먹어라!
관련제품 : 바르는 것만으로 살이빠지는 크림!
관련제품 : 진동마사지기로 자연스럽게 살빼는 방법!
관련제품 : 남자들이 더 좋아하는 섹시원피스

 

 

어떤 프로그램을 보았습니다.

거기서 "레몬밤" 이라는 처음듣는 식물이름이 나오더군요.

 

호기심에 관련정보를 찾아보니 아주 굉장한 물질이더군요.

최근들어 저도 살이 부쩍 찌는 바람에 걱정이 많은데요, 옷도 안 맞고 무엇보다 건강에 적신호가 오더라구요.

 

 

내장지방이 안좋다라는건 모두 알고 계시죠?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한다고 해서 내장지방은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그럴때 이 레몬밤을 같이 섭취하면 정말 지방제거에 특효라고 할 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왜? 그런것인지 오늘 저와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구요!

 

몸에진짜좋은 레몬밤 효능부작용  -  레몬밤이 뭐에요?

 

레몬밤? 어딘가 익숙한 이름같죠?

혹여, 레모네이드가 떠오르지 않나요? ㅎㅎ

 

그런맛은 아니고 약간 비타민워터와 비슷한 맛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지방제거를 해준다고 단순 다이어트 관련제품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오히려 건강제품으로 더 소문난 물질로, 레몬향이 나는 "허브과 식물" 입니다.

 

 

남유럽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이며, 유럽에서 학자들이 즐겨마시는 허브차로 유명세를 타고 있죠.

 

어찌 알았는지 이 레몬밤에는 머리를 맑게 해주고, 이해력과 암기력을 향상시키는 물질이 들어있어 머리를 많이 쓰는 수험생과 연구원, 학자 등등 이런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몸에진짜좋은 레몬밤 효능부작용 -  레몬밤은 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레몬밤이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는것은 정평이 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식물안에 "로즈마린산(Rosmarinic acid)" 이라는 비만완화를 돕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이 물질은 "체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 하는 항산화 물질이며, 지방조직에 영양을 공급하는 새로운 혈관생성을 억제하여 지방세포가 커지지 않도록 방지하는 역활을 합니다.

 

실제로, 5주동안 생쥐에게 고지방 사료를 먹인 실험에서, 레몬밤 추출물을 먹인 생쥐가 25% 체중이 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비만남녀 50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실험에선, 레몬밤 추출물을 먹은 그룹의 내장지방이 20%나 더 감소했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같은 허브과 식물이면 라벤더와 민트..뭐 이런것들에도 들어있을텐데 왜 꼭 레몬밤이어야 하는지? 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답은 간단합니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함유량은 다른 허브식물의 20배에 달하는데, 이 수치는 레몬밤차 1잔을 마실동안 라벤더차 19잔을 마셔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죠. 간단하죠?

 

 

 

몸에진짜좋은 레몬밤 효능부작용  -  우리가 몰랐던 레몬밤의 효능들!

 

레몬밤의 효능은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정도로 대단히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일일이 열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1. 두통과 스트레스, 불안감과 우울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

 

 

레몬밤의 상쾌한 향은 신경안정을 도와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스트레스해소에 효과적이며, 두통의 원인중 하나인 좁은 혈관을 이완시켜 혈류를 잘 흐르도록 만들어 두통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2004년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레몬밤을 먹은 참가자는 평온함이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마음이 불안하거나 우울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소화불량과 구역질 완화에 효과가 있다.

 

 

2010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기능성 소화불량인 환자에게 레몬밤을 함유한 차가운 디저트를 먹였는데 소화가 더 잘 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이는 레몬밤의 상큼한 맛과 향이 소화기관을 자극하여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메스꺼움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3. 식중독이나 해독작용에 효과가 있다.

 

 

평소엔 그럴일 없겠지만, 전갈, 독거미, 뱀, 곤충 등에게 물렸을때 해독작용을 하는데 물린 환부에 바르게 되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중독에 걸렷을때도 차로 우려먹으면 증상완화에 효과가 있고, 집안에 레몬밤을 기르면 희한하게도 모기가 잘 들어오지 않는다고 하니 여름에 꼭 실험해보세요!

 

관련제품 : 레몬밤 화분

 

레몬밤화분(만원이상 택배 가능합니다)

COUPANG

www.coupang.com

 

 

4. 항 바이러스 및 대상포진의 살균작용에 효과가 있다.

 

 

1999년 한 연구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하루 4회, 5일동안 레몬밤크림을 환부에 발랐고 안바른 그룹보다 치유가 훨씬 빨랐다고 합니다.

 

레몬밤에는 타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 바이러스" 와 "항 알레르기" 증상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단순포진 및 바이러스 질환인 대상포진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제품 : 모이스처 레몬 밤 크림
관련제품 : 온더바디 레몬밤 바디워시
관련제품 : 레몬밤 립밤

 

 

 

5. 생리통완화(월경전증후군)와 생리촉진 및 주기 정상화에 효과가 있다.

 

 

생리통과 월경전증후군 때문에 고생하는 여자분들 많으시죠?

이 날이 되면 소위 스스로 미x년이 된다고 토로 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자궁의 구조적인 문제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호르몬" 의 영향 때문에 그런것입니다. 이 레몬밤안에 있는 "로즈마린산" 성분은 여성호르몬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평소 생리가 불규칙하거나 생리통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 레몬밤을 섭취하시면 통증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2015년 한 연구에 따르면, 100명의 여고생에게 진짜 레몬밤 에센스와 플라시보(가짜 약)를 3회 복용하게 한 후 3개월간PMS(월경전증후군)증상에 대한 강도를 분석했는데, 레몬밤을 복용한 그룹의 통증감소 효과가 더 높은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관련제품 : 여자한테 진짜 좋은 "달맞이꽃 종자유"
관련제품 : 월경전증후군 가슴 딱딱함에 좋은 "마그네슘"

 

 

6. 인지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참가자들에게 기억력, 수학, 집중과 관련된 인지적 과제를 수행하도록 하였고, 레몬밤을 섭취한 그룹의 수행능력이 더 높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로도가 지속될 수 있다고 하니 아직 추가연구가 더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7. 불면증과 수면장애에 효과가 있다.

 

 

2006년 한 연구에 따르면, 레몬밤과 "쥐오줌풀(valerian)" 추출물을 함께 복용한 어린이의 불면증상이 70% ~ 80% 개선된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80% 면 대단히 효과가 크다고 볼 수 있겠죠?

 

복용방법은 잠들기전, 쥐오줌풀과 레몬밤을 섞은 차를 한잔 마시는것 뿐입니다.

 

관련제품 : 식물성 수면유도제 쥐오줌풀 90캡슐
관련제품 : 레몬밤 20배 추출분말

 

 

 

 

8. 치통완화에 효과가 있다.

 

 

위에서 말했듯 레몬밤에는 살균작용과 통증완화 성분이 있기 때문에, 굳이 치통뿐 아니라 신체의 염증에 모두 사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피부통증엔 크림으로, 치통에는 레몬밤 가루를 이에 뿌려 통증을 완화시켜보세요.

 

 

9. 탈모방지에 효과가 있다.

 

 

레몬밤의 잎과 가지에서 추출한 기름(오일)은 탈모방지와 목욕제 등으로도 사용된다고 하네요.

 

관련제품 : 희석되지 않은 순수 레몬밤 100% 오일
관련제품 : 퓨어스 레몬밤오일

 

 

몸에진짜좋은 레몬밤 효능부작용 -  레몬밤의 부작용들!

 

1. 레몬밤은 혈압을 낮춰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니 저혈압인 분들이 과잉섭취하면 아무래도 문제가 생길 수 있겠죠?

 

2. 레몬밤은 따뜻한 성질의 식물이므로,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과잉섭취를 삼가하세용!

 

3. 레몬밤이 소화기능을 개선한다고 말씀드렸죠?

과잉섭취하게 되면 자칫 소화기능이 강화되어 식욕이 증진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만!

 

4. 과다섭취는 메스꺼움과 구토, 현기증, 졸음 등이 나타날 수 있다.

 

5. 허브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하세요~

 

6. 임산부와 수유부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이 자세히 밝혀진바가 없기에 수유가 끝나면 드세요!

 

7. 과도섭취시 갑상선 호르몬분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항진증이 있다면 복용을 자제하세요!

 

 

위의 부작용들은 대부분 레몬밤의 "하루섭취량" 을 넘겼을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므로, 아래 글을 참조하여 반드시 레몬밤의 하루섭취량을 지켜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몸에진짜좋은 레몬밤 효능부작용 -  레몬밤 섭취시 유의할점과 하루섭취량!

 

레몬밤으로 효과를 보시려면 단순히 레몬밤 잎을 우려낸 레몬밤차 로는 효과를 볼 수 없고, 레몬밤의 좋은 효능을 뽑아낸 "레몬밤분말" 로 만든 차를 마셔야 레몬밤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레몬밤을 먹는 방법은, 음식에 레몬밤 가루를 뿌려 드시면 복통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3주정도 드셨다면 1주일정도는 쉬어주는것이 좋습니다. 휴식없이 4개월이상 섭취하는것은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들은 레몬밤의 지방제거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하루 32.4mg이상의 레몬밤을 섭취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이는 레몬밤 추출분말 한 큰술을 물 1.5 리터에 희석해 마시거나, 레몬밤 농축 정을 하루 2정 섭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관련제품 : 피부가 좋아지려면 비타민A를 먹어라!
관련제품 : 바르는 것만으로 살이빠지는 크림!
관련제품 : 진동마사지기로 자연스럽게 살빼는 방법!
관련제품 : 남자들이 더 좋아하는 섹시원피스

 

 

[만웅이의 꿀 정보 후원 방법]

후원계좌 : 우체국 010017-02-603190 (예금주 : 김정현)
후원문자 : #2540-2525 로 문자 보내기 / 문자 1건당 3,000원 후원 / 아무 하고 싶은 말 상관없음 / 중복가능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